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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녹색 수소 플로트 프로젝트에 튀다

한국은 해수를 이용해 수소를 생산하는 부유식 생산, 저장, 염색 선박을 기반으로 해양 녹색 수소 플랜트를 건설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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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주, 국가는 수소 FBSO(H-FBSO)의 초기 엔지니어링을 수행하기 위해 컨소시엄을 구성한 후 파일럿 프로젝트로 롤백됩니다.

한국해양대학교(KOMU)가 이끄는 컨소시엄과 학급 공동체는 한국선급(KR)과 조선 다오조선해양(DSME)을 포함하고 2030년까지 기가와트급 플랜트를 실증한다.

KMOU의 Do Duo-Hee 회장은 KMOU가 KMOU 대학의 특허받은 부유식 원자력 시스템을 사용하여 H-FPSO의 연구, 개발 및 실증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전력기술, 대우조선해양과 에너지응용공학부와 함께 KOMU는 블록형 가압경수로인 소형모듈형 원자로인 BANDI-60S를 기반으로 해상 부유식 원자력발전소를 개발했다.

KOMU는 H-FPSO 개념이 한국이 탄소 중립, 수출 관련 기술을 달성하고 수소 연료 사용을 가속화하기 위한 최적의 옵션으로 간주합니다.

KMOU 도덕희 회장 사진: KMOU

H-FPSO 파일럿 프로젝트에 자금이 어떻게 제공될지 또는 첫 번째 선박이 어디로 배송될지는 분명하지 않지만 Doe는 이 기사가 언론에 게재되었을 때 업스트림 질문에 답변하지 않았습니다.

한국 연구원 FPSO 개념 Green water는 물과 재생 에너지를 사용하는 수소 생산에 대한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H-FPSO 개념은 계획된 해양 풍력 발전 단지와 연결됩니다.

독일 컨설턴트 Roland Berger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떠다니는 바닷물이 수소 전환과 결합되어 강하고 안정적인 바람으로 알려진 먼 바다에서 녹색 수소 생산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Roland Berger 선임 동료 Morton de Vries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부상 터빈, 녹색 수소 및 FPSO를 사용하면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연안 생산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Roland Berger 암스테르담 사무소의 편집장인 Bram Albers에 따르면 “해수 에너지를 육지보다 바다에서 전기분해하여 수소로 변환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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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 에너지 소비 믹스에서 청정 연료를 늘리기 위해 수소 프로젝트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앞서 2030년까지 국내 5개 기업이 수소기술에 43조4000억 달러(380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국가는 2025년까지 재생 가능 전력 생산을 3배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녹색 협약을 발표했습니다.

한국은 2019년 1월 수소경제 로드맵을 발표했다. 수소경제 로드맵은 연료전지차를 2022년까지 7만9000대, 2040년까지 590만대로 늘리는 것이다.

Gu Ko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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