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노동자들은 NLRB에 UAW 가입을 위한 투표를 실시해 달라고 청원했습니다.

테네시의 폭스바겐 노동자들은 연방 당국에 전미자동차노동자(United Auto Workers) 가입에 대한 공장 전체 투표를 실시하도록 요청함으로써 남부에서 노동조합을 결성한 최초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가 되기 위한 큰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테네시주 채터누가에 있는 공장 노동자들은 월요일 노동관계위원회에 노동조합 가입을 위한 선거를 요청하는 청원서를 제출했으며, 이는 이정표에 도달한 최초의 남부 UAW 목표가 되었습니다.

UAW는 중서부의 거점을 넘어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Tesla, Honda 및 Toyota를 포함한 수십 개의 회사에 속한 미국 공장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수십 년 동안 UAW의 핵심 자동차 노동자들은 디트로이트의 빅 3(포드, 제너럴 모터스, 지프 제조사 스텔란티스) 출신이었습니다. 남부 공장에 진출하려는 노조의 이전 노력은 실패했다.

야심 찬 노력은 UAW가 가을에 Ford, General Motors 및 Stellantis와의 신규 계약에서 기록적인 인상 및 기타 양보를 얻은 후에 이루어졌습니다. 노조는 이번 계약이 전국의 자동차 근로자들에게 노조의 매력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UAW는 작년 말 남부에서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먼저 근로자들이 UAW에 가입하겠다는 의사를 명시하는 노동조합 카드에 서명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공장 근로자의 70%가 카드에 서명하면 UAW는 회사에 노조를 인정할 것을 요구할 것이라고 노조는 말했다. 이것이 실패할 경우 노조는 NLRB에 선거 실시를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UAW 대변인 네이선 잔다(Nathan Janda)는 월요일 노조가 70% 기준점에 도달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폭스바겐 대변인 마이클 로더(Michael Loder)는 UAW가 회사에 노조를 인정하도록 요청하지 않았지만 폭스바겐에 NLRB 청원서 사본을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폭스바겐은 “모든 팀원이 이 중요한 결정에 대해 비공개로 투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NLRB 투표를 전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Lauder는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우리는 노동자들의 민주적 절차에 대한 권리와 누가 그들의 이익을 대표할지 결정할 권리를 존중한다”고 덧붙였다.

NLRB 대변인 Kayla Blado는 청원서 접수를 확인했으며 선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앞으로 몇 주 안에 공개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남부 자동차 공장을 통합하려는 이전의 노력은 보수 정치인의 지역 반대와 노동 회의론에 직면하여 흔들렸습니다.

노동조합은 젊고 다양한 직원들이 공장에 합류하면서 노동조합 가입에 대한 노동자들의 태도가 더욱 긍정적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다른 자동차 공장에서도 카드 서명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UAW는 앨라배마주 메르세데스 공장 근로자의 30%가 노동조합 카드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지난달에는 앨라배마주 현대공장 근로자들도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유니온이 말했다.

남부의 대부분의 자동차 공장은 외국 자동차 제조업체나 Tesla와 같은 신규 진입업체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들이 현지 법률과 관습으로 인해 노동조합을 조직하기 어려운 부분적인 이유로 현장을 선택했습니다.

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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