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과 일본이 관계 개선을 시도한 배경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최근 한국과 일본이 관계 개선을 시도한 배경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윤과 기시다는 양국 관계를 재건하려는 첫 번째 지도자가 아니며 과거의 노력은 역사적 긴장을 완화할 수 있는 장기적인 폐쇄를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양국 간의 긴장된 교류를 감안할 때, 이번 달 정상회담은 두 미국 동맹국이 점점 더 호전적인 북한과 인도-태평양에서 점증하는 중국의 입지를 다루기 위해 절실히 필요한 화해의 신호를 제공합니다. USIP의 프랭크 옴(Frank Ohm)과 미르나 갈릭(Myrna Gallic)은 인도-태평양에서 미국의 이익, 한국 시민 사회의 반응, 한국과 일본 간의 국방 협력 강화에 대한 최신 거래가 의미하는 바를 분석합니다.

한국과 일본의 화해를 위한 최근의 추진력은 무엇입니까?

예: 수십 년 동안 양국은 일제강점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과거사 문제를 해결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공통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외교 및 경제 관계를 발전시켜 왔습니다.

그러나 1965년과 같은 과거 조약은 이들의 차이점을 해결할 것입니다. 정규화 계약 그리고 클레임 동의서 2015년 위안부 합의는 종종 모호하거나 정치적 필요와 국가적 목표에 대한 피해자의 우려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협정을 통해 두 나라는 안보, 개발 및 번영의 이익을 달성하기에 충분한 관계를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식민지 시대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기 때문에 조약은 다른 해석과 끊임없는 붕괴 위험에 따라 논란의 여지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2018년 한국 대법원 판결 두 건은 일본 기업이 한국인 강제 노동 피해자에게 직접 보상하도록 요구했습니다. 이는 식민지 시대와 1965년 청구권 협정에 대한 일본의 해석에 도전한 판결입니다. 이 결정은 양국 관계를 금세 악화시켰고 경제 관계를 긴장시켰으며 양국 간의 안보 협력을 위협했습니다.

최근 윤-기시다 정부의 합의도 불행한 패턴을 따를 가능성이 있다. 최근 몇 년간 양국이 중국의 공세, 북한 전쟁, 약한 경제 성장, 인플레이션 압력, 공급망 적체, 기후 변화 등 유사한 문제에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 양국이 함께 일할 상당한 동기가 있습니다.

이번 한-일 협정은 일본 기업이 아닌 한국 기업의 자금으로 조성한 신탁을 통해 강제징용 피해자를 배상함으로써 관계를 개선하고 협력을 회복하자는 취지다. 이는 2018년 한국 대법원 사건에 ​​대한 긴장을 완화하기 위한 것으로, 일본이 1965년 협정으로 모든 청구가 해결되었기 때문에 일본 기업이 배상할 필요가 없다는 주장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적어도 정부 차원에서는 이 협정이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주 윤 대통령의 도쿄 방문은 12년 만에 두 나라 정상 사이의 첫 양자 정상회담이었습니다. 그곳에서 상호 외교 방문과 안보 대화를 재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정보 공유 계약을 정상화하고 진행 중인 무역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일본도 들어 올리다 한국의 첨단 산업에 필요한 세 가지 화학 물질에 대한 수출 제한. 그리고 양국 경제단체들은 청년장학금과 문화교류를 지원하기 위한 기금을 발표했다.

윤 정부가 일본 기업의 피해자 배상 요구를 포기한 데 대해 한국 시민사회와 피해자 단체는 어떻게 대응했는가.

예: 이 거래는 윤 정부를 위해 작동하지만, 많은 여론 조사에서도 한국인의 60%가 반대하다 이 거래는 두 정부가 그들이 바라는 폐쇄를 제공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시사합니다.

윤 정부는 강제징용 피해자들을 실망시키지만 일본이 이들의 요구에 응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라고 판단했을지 모른다. 하지만 적어도 일본 기업을 상대로 계류 중인 15명의 강제징용 피해자들은 이들 기업에서 직접 나오지 않은 돈은 일체 받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그들은 또한 가져왔다 새 드레스 관련된 일본 기업 중 하나인 미쓰비시 중공업으로부터 돈을 받기 위해.

기시다 총리가 1998년 일본의 식민통치에 대한 반성 선언을 재확인했을 때 일본 측이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지 않았다는 비판이 나왔다. 희생자, 김성주 “일본이 우리에게 한 마디만 했다면 우리는 미안하다, 우리가 잘못했다. 용서할 수 있다. 그러나 그런 말은 없다. 일본 정치인들은 일본이 체하는 잡았다 [lawsuit]”또는 계약”일본의 완전한 승리“우리는 아무것도 동의할 필요가 없다”가 한국 비평가들의 순위를 더욱 매겼기 때문입니다.

피해자의 우려를 해결할 수 없는 협정의 무능력은 이전의 노력과 마찬가지로 협정을 무너뜨릴 수 있는 법적 문제를 야기합니다. 법에 따라 청구인은 동의 제3자는 계약에 대한 채무를 변제해야 합니다. 계속하다. 피해자들이 동의하지 않으면 일본 기업이 자산을 압류해 현금화할 수 있는 기존 판결에 따라 한국 대법원이 계류 중인 사건을 어떻게 판단할지 불투명하다.

정치적 합의에 따라 피해자에게 유리한 판결을 지연시키거나 방해하는 법원의 결정은 사법 독립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킬 수 있지만 신탁에 참여하는 일본 기업의 자발적인 자금 지원은 피해자가 자금을 받아들이도록 설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도 태평양에서 미국의 노력을 위해 일본과 한국 간의 군사 협력을 개선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중국이나 북한으로부터 어떤 반응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갈리아어: 그들은 양국 간의 안보 관계를 다시 강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의제에 도쿄에서 윤과 기시다의 만남.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정보 공유, 양자 안보 대화 재개 2018년부터 중단된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한 정보 공유 프레임워크 구축이 가능하다. 이러한 모든 조치는 일본과 한국에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본과 한국 간의 정보 및 정보 공유는 특히 일본이 공격에 대한 국내 대응 능력을 향상시켰기 때문에 미국이 직접적으로 관심을 갖는 북한에 대한 억지력을 강화할 것입니다. 일본과 한국 간의 양자 군사 협력이 증가하면 이들 국가와 미국 간의 삼자 군사 협력이 증가할 것입니다.

더 자세하게는 풀 미국의 인도태평양 전략 이 지역의 동맹국 및 파트너와의 협력에 달려 있습니다. 이 지역의 파트너가 인도 태평양 안보를 개선하고 자유롭고 개방된 인도 태평양을 발전시키기 위해 행정부 전략의 두 가지 목표인 이러한 문제에 대해 더 긴밀히 협력할 수 있다면 우리의 접근 방식을 맞추기가 더 쉬울 것입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동맹국의 단결과 공동 우선순위를 위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지역 내 미국과 동맹국의 능력에 대한 메시지입니다.

따라서 양국의 관계를 개선하려는 윤과 기시다의 노력은 미국 정부의 관점에서 볼 때 플러스로만 볼 수 있으며, 이는 양측을 계속 격려하고 있습니다. 그는 지도자들의 노력을 따뜻하게 환영했습니다..

북한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북한 정권은 불만을 표명했다 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 정상회담 첫날. 물론 북한은 일본과 한국이 통일되고 협력하는 것보다 분단되고 통합하기 어려운 것을 선호할 것이다. 한편, 중국의 공식 반응은, 장애가 있는말이 됩니다: 베이징에게는 어려울 것입니다. 세계평화의 주역으로 자처 – 양국 관계 개선을 위해 두 이웃 국가를 공개적으로 비판.

미국은 일본과 남한 모두와 협력하고 있으며 양국 간의 긴장을 중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미국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이 최신 노력에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요?

갈리아어: 일본과 한국을 더 가깝게 만드는 것은 인도-태평양 전략에 목표를 명시적으로 포함시킨 바이든 행정부의 오랫동안 우선 순위였습니다. 미국은 두 정상이 막후에서 만나자고 독려했고, 양국간 미국의 셔틀외교는 찬사를 받았다. 정상회담을 도와주세요.

미국도 윤안 석방 바람직한 국빈방문으로의 초대 정상회담이 발표된 후 아마도 그의 국내 위상을 높이기 위한 시도였을 것입니다. 양국이 일본과 한국 사이의 긴장의 근간을 이루는 복잡한 문제를 헤쳐나가는 과정에서 미국의 지속적인 긍정적 강화와 지원이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어려운 점은 미국이 양국 정부의 노력에 대해 지지를 표명하고 영향력을 행사할 수는 있지만, 한국 피해자 단체를 포함한 일본과 한국 국민의 의견을 지배할 수 있는 권한이 없다는 점이다. 정부의 노력.

예: 현 행정부를 포함한 모든 미국 행정부는 외교, 안보, 경제 문제에서 미래의 협력을 촉진할 일본과 한국의 화해를 강력히 지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최신 거래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러나 3국 모두 역사 문제에 대한 지속적이고 최종적인 해결책을 원한다면 간헐적 균열의 가능성을 줄이고 최적의 양자 협력(아마도 한일 동맹)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한일 관계는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긴장을 해결하기 위해 새롭고 창의적인 접근 방식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가능한 몇 가지 조치에는 피해자에게 적절한 폐쇄 및 배상을 제공하고, 역사에 대한 상충되는 관점을 가능한 한 화해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적절한 기념 및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Gu Ko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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