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해식 식단은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지중해식 식단은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요약: 지중해식 식단은 노인의 스트레스와 불안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60세 이상의 호주인 294명이 참여한 이 연구에서는 과일, 견과류, 콩류를 섭취하고 설탕이 첨가된 음료를 줄이는 것이 정신 건강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이점은 연령, 성별, 수면, 체질량 지수와 무관했습니다. 지중해식 식단은 정신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효과적이고 쉬운 생활 방식 변화입니다.

중요한 사실:

  1. 정신 건강 증진: 지중해식 식단은 노인들의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2. 주요 구성 요소: 과일, 견과류, 콩류 등을 섭취하고 설탕을 적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독립적인 혜택: 연령, 성별, 수면, 체질량지수에 관계없이 효과가 나타납니다.

원천: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대학교

지중해 식단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아 대학교(University of South Australia)에서 수행하고 저널에 발표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이미 장암, 심장 질환 및 치매의 위험을 줄이는 데 권장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양소 지중해식 식단은 스트레스와 불안 증상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연구자들은 선샤인 코스트 대학교(University of the Sunshine Coast)와 협력하여 294명의 호주 노인(60세 이상)을 대상으로 지중해식 식단이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한 결과 연령, 성별, 수면에 관계없이 불안과 스트레스의 심각성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체질량지수.

이 식단에서는 붉은 고기와 가공 식품을 드물게 섭취하도록 권장합니다. 신용: 신경과학 뉴스

또한 과일, 견과류, 콩과 식물, 설탕이 첨가된 음료(하루 250ml 미만)의 낮은 섭취 등 특정 식단 요소가 불안과 스트레스의 심각성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불안은 3억 1백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가장 흔한 정신 건강 장애 중 하나입니다. 호주에서는 4명 중 1명이 일생 동안 불안을 경험합니다.

선도적인 영양학자이자 UniSA 연구원인 Evangeline Mantzioris 박사는 지중해식 식단이 정신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우리는 전례 없는 인구 고령화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장수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건강과 웰빙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라고 Mantzioris 박사는 말합니다.

“식단의 질을 포함한 생활 방식 행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건강한 노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중해식 식단이 채택되면서 열악한 정신 건강에 대한 수정 가능한 위험 요인으로 점점 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 우리는 노인들이 지중해식 식단을 고수했을 때 스트레스와 불안 증상이 감소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나이, 성별, 체질량 지수 또는 수면 시간과 운동량에 관계없이 발생했습니다.

“지중해식 식단에 대한 큰 신호입니다. 상대적으로 쉬운 생활 방식 변화로 사람들의 스트레스와 불안 수준이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누가 그것을 시도하고 싶어하지 않겠습니까?”

지중해식 식단에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 통곡물, 씨앗, 견과류, 콩류, 올리브 오일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생선과 해산물은 일주일에 적어도 두 번씩 섭취해야 하며, 유제품과 저지방 단백질은 매일 소량씩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 식단에서는 붉은 고기와 가공 식품을 드물게 섭취하도록 권장합니다.

이 다이어트 및 정신 건강 연구 뉴스에 대하여

작가: 에반젤린 만치오리스
원천: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대학교
의사소통: Evangeline Mantzioris –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아 대학교
그림: 이미지 제공: 신경과학 뉴스

원래 검색: 오픈 액세스.
지중해식 식단 준수는 불안 및 스트레스와 반비례 관계가 있지만 우울증은 그렇지 않습니다. 지역 사회에 거주하는 호주 노년층에 대한 단면 분석입니다.“Evangeline Mantzioris 외. 영양소


요약

지중해식 식단 준수는 불안 및 스트레스와 반비례 관계가 있지만 우울증은 그렇지 않습니다. 지역 사회에 거주하는 호주 노년층에 대한 단면 분석입니다.

식단의 질은 정신 건강 장애의 수정 가능한 중요한 위험 요소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결과는 특히 노인의 경우 일관성이 없었습니다.

우리는 지중해 식단(MedDiet) 준수와 노인 호주인의 우울증, 불안 및 스트레스 관련 증상의 심각도 사이의 독립적인 연관성을 조사했습니다.

이는 60세 이상의 호주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단면 분석이었습니다. MedDiet 준수 여부는 MEDAS(지중해 식단 준수 선별 도구)를 사용하여 평가했으며, 우울증, 불안 및 스트레스 척도(DASS−21)를 사용하여 부정적인 정서 증상의 심각도를 평가했습니다.

N = 294명의 참가자가 최종 분석에 포함되었습니다(70.4 ± 6.2년). MedDiet 준수는 불안 증상 심각도와 반비례 관계가 있었습니다(β = -0.118; CI: -0.761, -0.012; 에스 = 0.043) 연령, 성별, 체질량지수, 신체활동, 수면, 인지위험, 일상생활활동수행능력에 상관없이 나타났다.

또한, MedDiet 준수는 스트레스 증상과 반비례 관계가 있었습니다(β = -0.151; CI: -0.680, -0.073; 에스 = 0.015) 연령, 성별, BMI, 신체 활동 및 수면에 관계없이.

그러나 MedDiet 준수와 우울증 증상 사이에는 아무런 관련이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MedDiet 준수가 우울증이 아닌 불안 및 스트레스와 관련된 증상의 심각도와 반비례 관계가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노년층에서 이러한 결과를 더 명확하게 하기 위해 종단적 분석과 강력한 임상 시험을 사용하여 이러한 결과를 탐색할 필요가 있습니다.

Beom Soojin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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