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 스타라이너(Boeing Starliner) 우주선은 이륙 몇 분 전에 발사되었습니다.

우주 비행사를 태운 스타라이너 우주선을 비행하려는 보잉의 첫 번째 시도는 토요일 이륙 4분도 채 되지 않아 취소되었습니다. 지연은 카운트다운의 마지막 순간에 비행 순서를 인계받는 자동화된 컴퓨터 시스템에 의해 호출됩니다.

NASA는 토요일 오후에 컴퓨터 문제를 평가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갖기 위해 발사를 다음 주, 아마도 수요일이나 목요일로 연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북한은 일요일에 미사일 발사를 시도할 수도 있다고 밝힌 바 있다.

ULA CEO 토리 브루노(Torey Bruno)는 토요일 임무가 중단된 직후 기자회견에서 카운트다운 마지막 순간에 로켓을 제자리에 고정하는 클램프를 풀어 발사 순서를 조정하는 세 가지 컴퓨터 시스템 중 하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넷 접속이 느렸습니다. 그 결과 자동화 시스템이 카운트다운을 종료했습니다. ULA는 보잉과 록히드 마틴의 합작 회사입니다.

보잉은 임무를 시작하기를 열망했습니다. NASA 우주 비행사 수니타 윌리엄스와 부치 윌모어를 약 일주일 동안 국제 우주 정거장에 보내 우주선이 탑승한 인간과 어떻게 작동하는지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NASA의 Commercial Crew Program 책임자인 Steve Stich는 지연에 대해 “조금 실망스럽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모두는 신이 났고 Butch와 Sonny는 비행을 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이것이 우주 비행이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유인 비행 갑판에 갈 때마다, 또는 실제로 어떤 비행에든 갈 때마다 청소할 기회가 있습니다.

이어 그는 “오늘 우리가 얼마나 가까운지 알 수 있다. 우리는 이 기능을 사용할 준비가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우리는 3분 50초 거리에 있었고 스타라이너 우주선은 발사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우주선이 사람을 태우고 비행한 적이 없기 때문에 NASA와 보잉 팀은 조심스럽게 진행할 것이며 안전하다고 느낄 때까지 임무를 비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반복해서 밝혔습니다.

승무원이 탑승한 비행 시험은 당초 5월 6일로 예정됐다. 그러나 로켓의 2단 밸브 결함으로 인해 비행이 지연됐다. 이후 밸브가 교체되었으며 관계자는 토요일에 밸브가 제대로 작동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발사는 우주정거장으로의 운송을 보잉과 스페이스X에 아웃소싱한 NASA의 상용 승무원 프로그램(Commercial Crew Program)의 일환이다.

SpaceX는 상업용 로켓과 우주선의 지배적인 제조업체가 되었습니다. 우주 비행사를 먼저 비행하여 2020년 5월에 첫 번째 승무원 테스트 임무를 완료했습니다. 그 비행은 승무원을 우주로 수송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했기 때문에 NASA의 주요 쿠데타였습니다. 2011년에 우주왕복선이 퇴역하면서 NASA는 SpaceX가 비행을 시작할 때까지 사람들을 정거장까지 수송하는 일을 러시아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보잉 스타라이너(Boeing Starliner)는 차질과 지연에 직면해 왔습니다. 예상대로 1번의 비행이 아닌, 승무원 없이 2번의 시험비행을 해야 했습니다. 첫 번째는 2019년 말에 로켓에 탑재된 컴퓨터가 11시간 동안 꺼지고 우주선이 정거장에 도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중단되었습니다. 우주선은 2022년에 다음 시도로 우주정거장에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캡슐의 전선을 덮는 데 사용된 테이프가 가연성이며 낙하산을 업그레이드해야 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토요일 비행 전, 보잉과 NASA 관계자들은 임무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자신감을 표명했습니다.

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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