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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스데이 빙하 ‘손톱에 달라붙어’ – 후퇴로 척추뼈가 해수면에서 10피트까지 올라갈 수 있음

2019년 2월 Thwaites Glacier에서 드론으로 촬영한 R/V Nathaniel B. Palmer 이미지. 출처: Alexandra Mazur/University of Gothenburg

과거에 더 빠르게: 새로운 해저 이미지(서남극 빙상에서 촬영한 이미지 중 가장 높은 해상도)는 Thwaites Glacier Retreat에 대한 이해를 뒤집었습니다.

과거에는 거대한 Thwaites 빙하가 오늘날보다 더 빨리 후퇴하여 미래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종말의 빙하라고도 알려진 서부 남극의 스웨이츠 빙하는 지구 해수면 상승을 예측하려는 과학자들의 방에 있는 코끼리였습니다.

이 거대한 빙하 흐름은 이미 급속한 후퇴(지질학적 시간 척도로 볼 때 “파괴”) 단계에 있습니다. 이것은 얼마나 많은 또는 얼마나 빨리 얼음을 바다에 포기할 수 있는지에 대한 광범위한 우려로 이어졌습니다.

Thwaites 아이스 멀티빔 수심계

Thwaites 빙붕 바로 앞의 해저 능선을 가로질러 Rán이 수집한 깊이별 다중 빔 수심 측정(해저 모양) 색상의 3D 보기. 크레딧: Alistair Graham/University of South Florida

Thwaites 후퇴의 잠재적인 효과는 백본 냉각입니다. 빙하와 주변 얼음 분지의 손실은 해수면을 3~10피트 높일 수 있습니다. 빙하는 플로리다 크기입니다.

“Thwaites는 오늘날 정말 못을 박고 있으며, 빙하가 바닥의 얕은 능선 너머로 물러나면 미래에 작은 시간 규모로 큰 변화를 볼 것으로 예상해야 합니다. – 로버트 라터

에 새로운 연구가 발표되었습니다.

“해저의 조수계를 보는 것과 같습니다.”라고 Graham은 말했습니다. “데이터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정말 놀랍습니다.”

Graham은 아름다움 외에도 과학자들이 최근에 문서화한 Thwaites의 감소 속도가 과거의 가장 빠른 변화 속도에 비해 미미하다는 것이 걱정된다고 말했습니다.

Thwaites의 이전 퇴각을 이해하기 위해 과학자들은 북극해 아래 700미터(약 2,300피트 또는 0.5마일 미만)에 잠긴 갈비뼈 모양의 구조물을 분석하고 해당 지역의 조석 주기를 고려했으며 컴퓨터 모델이 예측한 대로 하나의 갈비뼈가 반드시 있어야 함을 보여주었습니다. be 그것은 매일 구성되었습니다.

Rán Kongsberg HUGIN 자율 수중 차량

자율주행 Kongsberg HUGIN 수중 차량인 Rán은 해저 지도 작성을 위한 20시간의 임무를 마친 후 Thwaites Glacier 앞의 해빙 중 하나입니다. 이미지 크레디트: Anna Wåhlin / 예테보리 대학교

지난 200년의 어느 시점에서 6개월 미만의 기간 동안 빙하 전선은 해저 가장자리와의 접촉이 끊어졌고 연간 2.1km(연간 1.3마일) 이상의 속도로 후퇴했습니다. 이는 2011년에서 2019년 사이에 위성을 사용하여 기록된 속도의 두 배입니다.

“우리의 결과는 지난 2세기 동안 Thwaites 빙하에서 매우 빠른 후퇴의 펄스가 발생했으며 아마도 최근에는 20세기 중반까지 발생했음을 시사합니다.”라고 Graham이 말했습니다.

해양 지구 물리학자는 “Thwaites는 오늘날 정말 못을 박고 있으며, 빙하가 바닥의 얕은 가장자리를 넘어 물러나면 미래에 작은 시간 규모로 큰 변화를 볼 것으로 예상해야 합니다. 그리고 공동 저자인 영국 남극 조사국(British Antarctic Survey)의 로버트 라터(Robert Larter).

Thwaites Glacier Landsat 8 위성 지도

2019년 2월에 수집된 Landsat 8 위성 이미지에 표시된 Thwaites Glacier 지도. 자율 수중 차량 임무의 경로는 주황색으로 표시됩니다. 최근에 Thwaites Glacier의 접지선 위치의 변화는 색선으로 표시됩니다. 크레딧: Alistair Graham/University of South Florida

이미지를 수집하고 지구 물리학 데이터를 지원하기 위해 미국, 영국 및 스웨덴의 과학자가 포함된 연구팀은 2019년 탐사 중 R/V Nathaniel B. Palmer의 ‘Rán’이라는 이미징 센서가 탑재된 현대적인 주황색 로봇 차량을 출시했습니다. .

Graham은 스웨덴 예테보리 대학의 과학자들이 운영하는 Rán이 우연처럼 위험한 20시간짜리 임무에 착수했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빙하 앞의 휴스턴만한 크기의 해저를 매핑했으며, 해빙이 부족한 특이한 여름 동안 가혹한 조건에서 그렇게 했습니다.

이를 통해 연구자들은 역사상 처음으로 빙하 전면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예테보리 대학(University of Gothenburg)의 물리적 해양학자인 Anna Wahleen은 “이는 최근 자율 해양 지도 작성 기술의 발전과 이 연구 인프라에 대한 발렌버그 재단의 과감한 투자 결정으로 인해 가능해진 해저에 대한 획기적인 연구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hwaites에서 출판을 실행했습니다. “Ran이 수집한 이미지는 오늘날 빙하와 바다 사이의 중요한 교차점에서 발생하는 과정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정말 일생에 한 번뿐인 작업이었습니다.”라고 Graham은 말했습니다. 그는 팀이 해저 퇴적물에서 직접 샘플을 채취하여 언덕과 같은 특징의 연대를 더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얼음이 매우 빨리 닫혀 이번 원정에서 그렇게 하기 전에 떠나야 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알리스터 그레이엄과 로버트 라터

Thor 과학자 Alistair Graham(오른쪽)과 Robert Larter(왼쪽)가 R/V Nathaniel B. Palmer의 다리 갑판에서 Thwaites의 Ice Rim의 삐걱거리고 얼어붙은 면을 경외심에 바라보고 있습니다. 크레딧: Frank Nietzsche

많은 질문이 남아 있지만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과학자들은 남극 빙상이 느리고 반응이 느리다고 생각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Graham에 따르면.

“Thwaites에게 작은 발차기는 큰 반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유엔에 따르면 인구의 거의 40%가 해안에서 60마일 이내에 살고 있습니다.

USF 해양 과학 학교의 Tom Fraser 학장은 “이 연구는 Thwaites 빙하 시스템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학제간 팀 노력의 일부이며, 보이지 않기 때문에 Thwaites를 마음에서 잊을 수 없습니다. 이 연구는 글로벌 계획 노력을 계몽하기 위해 핵심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참조: Alistair JC Graham, Anna Wolin, Kelly A. Hogan, Frank O. Nechi, Karen J. Heywood, Rebecca L. Totten 및 James A. 디터 힐렌브랜드, 로렌 M. 심킨스, 존 B. 앤더슨, 줄리아 S. 웰너, 로버트 D. 이후, 2022년 9월 5일, 여기에서 사용 가능. 자연 지구 과학.
DOI: 10.1038 / s41561-022-01019-9

이 연구는 Thwaites Glacier International Collaboration을 통해 National Science Foundation과 UK Natural Environment Research Council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2019년 탐사는 Thwaites Offshore Research를 의미하는 THOR라는 5년 프로젝트의 첫 번째 프로젝트였으며 Thwaites-Amundsen 지역 조사 및 네트워크 통합 대기-빙해 프로세스(TARSAN)라는 자매 프로젝트의 팀원도 포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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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om Soojin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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