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il은 20년 전 이메일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Gmail은 20년 전 이메일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샌프란시스코 — Google 공동 창립자인 Larry Page와 Sergey Brin은 장난을 치는 것을 너무나 좋아해서 25년 전 회사를 설립한 직후부터 매년 만우절마다 기발한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시작했습니다. 1년, 구글 공석을 게시했습니다 달에 있는 코페르니쿠스 연구 센터. 회사는 또 1년을 말했다. 나는 “스크래치하고 냄새 맡는” 것을 할 계획이었습니다. 검색 엔진의 기능입니다.

농담은 끊임없이 너무 과장되어 사람들은 Google이 초래한 피해의 또 다른 예로서 농담을 비웃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것이 바로 페이지와 브린이 20년 전 만우절에 누구도 불가능하리라 생각했던 것을 공개하기로 결정한 이유입니다.

그는 ~였다 1GB의 저장용량을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인 Gmail 계정당, 1TB 아이폰 시대에 거의 평범해 보이는 양이다. 그러나 당시에는 야후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운영하는 당시 선도적인 웹 메일 서비스의 이메일이 30~60개에 불과했던 것에 비해, 공간이 부족하기 전에 약 13,500개의 이메일을 저장할 수 있을 정도로 터무니없는 양의 이메일 용량처럼 보였습니다. 이는 이메일 저장 공간이 250~500배 더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

스토리지의 비약적인 발전과 함께 Gmail에는 Google 검색 기술도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는 서비스에 저장된 오래된 이메일, 사진 또는 기타 개인 정보에서 정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주제에 대한 일련의 커뮤니케이션을 자동으로 모아서 모든 것이 마치 하나의 대화인 것처럼 함께 흐릅니다.

나중에 Yahoo의 CEO가 되기 전에 Gmail과 회사의 다른 제품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준 전직 Google 임원인 Marissa Mayer는 “우리가 처음 제시한 내용은 저장, 검색, 속도라는 세 가지 C에 관한 것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개념은 너무 놀라워서 2004년 만우절 오후 늦게 Associated Press가 Gmail에 대한 기사를 게재한 직후 독자들이 Google 사기꾼들에게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을 통신사에 알리기 위해 전화와 이메일을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진짜라고 믿을 수 없는 제품을 만드는 마법의 일부였습니다. “그것은 웹 브라우저 내에서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유형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었습니다.”라고 전 Google 엔지니어인 Paul Bouchette는 말했습니다. Gmail 구축을 위한 그의 노력에 대해 AP와 최근 인터뷰한 내용입니다.

딜버트의 연재 만화에 나오는 개그를 언급하는 “순록”이라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3년이 걸렸습니다. 현재 18만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회사의 23번째 직원인 부셰트(Buchette)는 “카리부(Caribou)라는 이름에는 뭔가 어리석은 면이 있었습니다. 그 말이 나를 웃게 만들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P는 Associated Press 기자가 여행을 가치있게 만들 무언가를 보기 위해 샌프란시스코에서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 있는 회사 본사로 갑자기 내려오라는 요청을 받았기 때문에 Google이 Gmail에 대해 농담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곧 “Googleplex”로 알려지게 될 회사의 여전히 개발 중인 캠퍼스에 도착한 후, AP 기자는 페이지가 노트북 앞에 앉아 사악한 미소를 짓고 있는 작은 사무실로 안내되었습니다.

당시 31세였던 페이지는 세련되게 디자인된 Gmail 받은 편지함을 시연하고 현재는 단종된 Microsoft의 Explorer 웹 브라우저에서 Gmail이 얼마나 빨리 실행될 수 있는지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Gmail은 저장 공간이 크고 쉽게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삭제 버튼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기본 제어 창에 삭제 버튼이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Paige는 “사람들이 이것을 정말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예측했습니다.

다른 많은 것들과 마찬가지로 페이지가 옳았습니다. 현재 Gmail에는 약 18억 개의 활성 계정이 있으며, 각 계정은 이제 Google 포토 및 Google 드라이브와 함께 번들로 제공되는 15GB의 무료 저장용량을 제공합니다. 이는 Gmail이 처음에 제공한 것보다 15배 더 많은 저장 용량이지만 Google이 기대했던 것처럼 계정을 삭제할 필요성을 거의 느끼지 못하는 많은 사용자에게는 여전히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메일, 사진 및 기타 콘텐츠의 디지털 저장은 Google, Apple 및 기타 회사가 데이터 센터에서 추가 저장 용량을 판매하여 돈을 버는 이유입니다. (구글의 경우 200GB 스토리지에 대해 연간 30달러부터 5TB 스토리지에 대해 연간 250달러까지 청구됩니다.) Gmail의 존재는 직원들이 직장에서 사용하는 다른 무료 이메일 서비스와 내부 이메일 계정이 20년 전에 알려진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Bouchette는 “사람들이 너무 오랫동안 스토리지 부족 모델을 사용해 삭제가 기본이 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생각하는 방식을 바꾸려고 노력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Gmail은 여러 면에서 판도를 바꾸는 역할을 했으며, 여전히 지배적인 검색 엔진을 넘어 Google의 인터넷 제국을 확장하는 첫 번째 구성 요소가 되었습니다.

Gmail 이후에는 워드 프로세싱 및 스프레드시트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Google 지도 및 Google 문서도구가 등장했습니다. 그런 다음 비디오 사이트 YouTube를 인수했고, 이어서 Chrome 브라우저와 전 세계 대부분의 스마트폰을 지원하는 Android 운영 체제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관심사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이메일 내용을 검사하겠다는 Gmail의 공개적인 의도와 함께 Google은 더 많은 광고를 판매하기 위한 디지털 감시가 점점 커지는 야망의 일부가 될 것이라는 데 의심의 여지를 남기지 않았습니다.

즉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지만 Gmail은 제한된 범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Google은 처음에 소수의 사용자를 지원할 수 있는 컴퓨팅 용량만 갖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프로젝트를 시작했을 때 우리는 기계가 300대밖에 없었는데, 그 기계는 누구도 원하지 않는 정말 오래된 기계였습니다.”라고 Bouchette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우리는 10,000명의 사용자를 수용할 수 있는 용량밖에 없었는데, 이는 좀 터무니없는 일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희소성은 Gmail에 대한 독점 분위기를 조성하여 가입하기 어려운 초대장에 대한 열광적인 수요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한때 eBay에서는 Gmail 계정 개설 초대장이 개당 250달러에 팔렸습니다. “사람들이 가서 'Gmail 초대장을 받았는데 하나 드릴까요?'라고 말하는 소셜 화폐처럼 되었습니다.”라고 Bouchheit는 말했습니다.

Google 네트워크의 대규모 데이터 센터가 온라인에 등장하면서 Gmail 가입이 점점 더 쉬워졌지만, Gmail은 2007년 발렌타인 데이 선물로 전 세계에 문을 활짝 열 때까지 이메일 서비스를 받는 모든 사람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몇 주 후인 2007년 만우절에 Google은 사용자에게 Google이 “94% 유기농 콩”에 이메일 아카이브를 인쇄하도록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Gmail Paper”라는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타액 “그런 다음 그는 메일 서비스를 통해 그들에게 그것을 보냈습니다. 당시 Google은 정말 농담이었습니다.

Son Youngjae

"맥주 괴짜. 사악한 대중 문화 닌자. 평생 커피 학자. 전문 인터넷 전문가. 육류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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