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의 Twitter 대안은 개인화된 Super Bowl 피드를 보여줍니다(Taylor Swift 포함 또는 제외).

Bluesky의 Twitter 대안은 개인화된 Super Bowl 피드를 보여줍니다(Taylor Swift 포함 또는 제외).

이미지 출처: 패트릭 스미스/직원 /게티 이미지

트위터/X 대안 하늘은 파랗다 Super Bowl 팬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피드 출시로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큰 주말 중 하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 피드는 큰 게임 자체에 대한 대화에 초점을 맞추고 다른 피드에는 Taylor Swift에 대한 뉴스도 포함됩니다. 그는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녀의 친구인 캔자스시티 치프스의 트래비스 켈스를 응원하기 위해.

시즌 내내 Kelce의 경기에 참석하는 Swift에 대한 관심은 스포츠 팬을 나누어 NFL로 이어졌습니다. 그들의 보도를 지켜라 특히 Kelce가 NFL이 “과도하다”고 언급한 이후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이번 포크는 또한 트위터의 분산 버전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의 대표적인 기능인 알고리즘 선택에 대한 Bluesky의 지원을 보여줄 완벽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Bluesky에서는 사용자가 다른 소셜 네트워크에서처럼 하나의 주요 알고리즘 기반 피드에 갇힐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플랫폼은 공개 콘텐츠에 대한 고유한 보기를 생성하기 위해 광범위한 사용자 정의 피드 생성을 지원합니다. 일부는 인기 게시물을 표시하는 “What's Hot” 피드와 같이 Bluesky 팀에서 만든 반면, 다른 일부는 Custom과 같은 커뮤니티 구성원이 만들었습니다. 뉴스 피드 검증된 언론 기관의 게시물 포함 귀여운 동물 사진, 예를 들어. 개발자는 또한 사용자 정의 피드를 생성하는 도구를 구축했습니다. Bluesky 피드 생성기 그리고 스카이프드누구나 시각적 편집기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피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Super Bowl의 경우 Bluesky는 두 가지 변형을 통해 맞춤형 피드 기능의 강력한 기능을 보여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하나는 성장하는 소셜 네트워크에서 축구 팬들이 서로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Super Bowl LVIII 피드입니다. 다른 하나는 비슷한 피드인데, 대화 중간에 Taylor Swift에 대한 잡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리하게도 Ploskey는 이 버전을 “SB(Taylor 버전)”라고 불렀습니다.

남성 블루스카이 팀원 에밀리 리우여러 피드의 배경이 된 아이디어는 “…일부 축구 팬들은 축구 뉴스에서 TS 관련 콘텐츠를 전혀 보지 *않는* 것에 대해 강한 감정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라는 사실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사용 사례는 재미있고 어리석게 들리지만 알고리즘 선택을 통해 소셜 미디어를 자신의 관심사에 맞게 맞춤화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마음에 드는 피드를 홈페이지에 고정하여 쉽게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Bluesky for Everything을 독특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용자 정의 피드가 있습니다. 일부는 새로운 Super Bowl 피드와 같은 주제별 피드인 반면, “구독자”의 게시물이 포함된 피드, “친구에게 인기 있는” 게시물의 피드 또는 “quiet”의 게시물을 표시하는 피드와 같은 다른 피드는 네트워크에 대한 다른 보기를 제공합니다. 스티커” — 대화에 덜 참여하는 사람들이 게시물을 놓쳤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Bluesky가 반드시 대규모 스포츠 팬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것은 아니지만, 너무 늦게 도착했는지 궁금해하는 오랜 초대 전용 기간을 거쳐 이번 주 대중에게 출시된 후 더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이 분야의 새로운 네트워크에 대한 상황이 좋아 보이고 있습니다. 화요일에 문을 연 후 Bluesky는 130만 명의 사용자를 추가했습니다. Mastodon의 월간 활성 사용자 기반 비교를 위해 오프라인입니다. (Mastodon은 Twitter의 또 다른 오픈 소스 경쟁자이지만 다른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Bluesky는 450만 이상 금요일 오후 기준 사용자 수입니다.

이미지 출처: 하늘은 파랗다

맞춤형 피드가 장기적으로 손익분기점을 달성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합니다. 하지만 X는 놀라울 정도로 어려운 것으로 입증되었으며 이제는 소규모 스타트업부터 Meta와 같은 거대 기술 기업에 이르기까지 많은 경쟁업체에 직면해 있습니다. 트위터와 마찬가지로 이 네트워크는 스포츠 해설, 분석 및 실시간 팬 반응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장소입니다. 네트워크 관리를 위한 어떤 종류의 새로운 도구가 제공되더라도 축구 팬이 깨기 어려운 습관입니다.

Son Youngjae

"맥주 괴짜. 사악한 대중 문화 닌자. 평생 커피 학자. 전문 인터넷 전문가. 육류 전문가."

Learn More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