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병의 수익을 성공적으로 스트리밍하는 한국 여행 회사 Yanulga, 빠른 확장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조이스 리

서울 (로이터) – 호텔과 여행사에 클라우드 예약 ​​및 기타 시스템을 제공하는 한국의 야눌가는 동남아시아의 팬데믹으로 인한 급속한 성장을 기반으로 2025년까지 고객 기반을 16배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도와 아프리카.

COVID-19의 확산으로 인해 기업이 비접촉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용을 절감해야 하는 심각한 압력을 받게 되면서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그 결과, Yanulga는 지난 1년 동안 여행 업계에서 보기 드문 야수로 만들었습니다. 이 회사는 수익이 급증했습니다.

2005년 온라인 예약 대행사로 설립된 야놀자는 2019년에야 클라우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고도로 세분화된 부문에서 Oracle Corp와 경쟁하고 있는 이 회사는 현재 약 30,000명의 라이선스 보유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500,000명의 고객 기반을 확보해야 합니다. 김종윤 대표는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그는 “COVID-19 여행 제한이 끝나면 매출과 이익이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야눌가는 지난해 영업이익 161억원에서 62억원의 적자를 냈고, 매출은 1920억원으로 44% 늘었다.

그 실적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수요일 제한된 수의 주식이 거래되는 시장에서 야놀자는 8조7000억원의 가치가 있었다. 이는 싱가포르 국부펀드 GIC와 미국 부킹 홀딩스가 1억8000만 달러를 투자한 2019년 10억 달러 이상의 가치에서 크게 증가한 것이다.

파이낸셜 타임즈는 지난주 소프트뱅크의 비전펀드가 야눌가에 대한 투자를 논의 중이라고 보도했다. Kim은 논평을 거부했으며 SoftBank 담당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야눌가는 앞서 기업공개(IPO)를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김 위원장은 그러한 계획에 대해 언급을 거부했다.

이 회사의 시스템을 통해 호텔은 예약을 관리하고, 비접촉식 체크인을 수락하고, 손님이 방에 없을 때를 추적하여 전기가 낭비되지 않고 방을 보다 효율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텔과 여행사에서 데이터를 보다 쉽게 ​​연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야눌가는 한국의 약 9,000개 호텔과 함께 동남아시아에서 약 6,000개 호텔과 계약을 맺었으며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에 진출했습니다. 또한 VNLIFE의 온라인 여행사 VNtravel과 제휴를 맺은 후 곧 베트남에 진출할 계획이다.

인도에서는 야눌가가 약 6000개 호텔을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아프리카에서는 지난해 9월 시장에 진출한 이후 최소 3000개 호텔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1달러 = 1149.2000원)

(Joyce Lee의 보고, 도쿄의 Sam Nossi의 추가 보고, Edwina Gibbs의 편집)

Jegal Min

"소셜 미디어의 선구자. 대중 문화 전문가. 매우 겸손한 인터넷 애호가. 작가."

Learn More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