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오션: 두 번째 이야기 리메이크 리뷰: 내가 원했던 모든 것

스타오션: 두 번째 이야기 리메이크 리뷰: 내가 원했던 모든 것

우리는 Square Enix가 최근 몇 년 동안 오리지널 PlayStation에서 최신 플랫폼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RPG를 이식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일부는 괜찮았습니다. 그 중 몇몇은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들 중 어느 것도 그들이 작업하고 있는 소스 자료에 합당해 보이지 않았습니다…심지어 스타오션세컨드스토리R. 그만큼 파이널 판타지 게임 제작자의 과거 최신작은 단순히 고전 게임의 최고 버전이 아닙니다. 이는 앞으로 PS1 RPG 리메이크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합니다.

PS5, PS4, PC, Nintendo Switch로 11월 2일 출시됩니다. 스타오션세컨드스토리R 는 일본 액션 RPG 스튜디오 Gemdrops가 1998년 우주 탐험 SF와 Tri-Ace의 중세 판타지 비유를 혼합하여 개편한 작품으로, 비주얼을 업그레이드하고 성우를 추가하며 다양한 새로운 삶의 질 향상과 매력적인 게임 플레이를 선보입니다. 게임플레이 수정. 이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와 다시 사랑에 빠지는 데 도움이 되었고, 복고풍 리메이크가 원래 게임을 특별하게 만든 스타일과 느낌을 유지하면서 원본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그는 산다 스타오션, 두 번째 이야기, p. 아마존 | 베스트바이 | 게임스톱

GIF: 스퀘어 에닉스/코타쿠

당신은 Expel이라는 중세 행성에 고립된 우주선 조종사의 아들인 Claude 또는 마법의 힘을 가진 트롤 같은 고아인 Rayna로 플레이하여 그와 함께 영향력을 행사하여 괴물을 풀어낸 Magic Realm이라는 신비한 소행성을 조사합니다. 전 세계, 지구. . 여러분은 전 세계를 여행하고 결국에는 세 눈을 가진 현상금 사냥꾼, 악마 용들이 쫓는 검객 등 다양한 캐릭터 중에서 선택하여 컬렉션에 추가할 수 있는 미래의 자매 행성으로 이동합니다. 이야기가 항상 기억에 남는 것은 아니지만 정말 이상하고 흥미로운 곳으로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모집한 사람과 그들과의 관계 상태에 따라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엔딩이 있으며, 표준 던전 전투와 버튼 매싱은 무기 제작부터 오케스트라 게임 플레이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보조 스킬 시스템으로 강화됩니다. . 지금까지 Switch에서 게임을 10시간 동안 플레이했는데 모든 것이 제가 기억하는 그대로이며, 원래 게임이나 2009 PSP 리마스터보다 훨씬 더 예쁘고, 더 능률적이며, 더 매력적입니다. 나는 오래된 Prima를 타고 돌아다니는 것을 즐깁니다. 스타 오션 2 엄청난 양의 색다른 사이드 콘텐츠와 바로크 스킬 트리를 고려할 때 어떤 면에서는 여전히 의무적으로 느껴지는 전략 가이드입니다.

클래식 PS1 게임을 리마스터링했습니다.

스타 오션: 두 번째 이야기스프라이트 픽셀 아트는 캐릭터, NPC, 적에 대한 HD 터치로 돌아왔지만 환경과 배경은 2.5 HD의 아름다운 모습으로 새롭게 단장되었습니다. 여행자 옥토패스. 사전 렌더링된 원본 장면의 생생한 색상과 질감을 항상 유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새로운 모습 때문에 종종 다시 처음으로 게임을 탐색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거슬리는 외관 외에도 2D 픽셀 아트와 3D ​​배경화면은 두 세계 모두에서 최고처럼 느껴집니다.

새로운 영어 성우의 퀄리티는 캐릭터마다 다르지만, 생명력을 불어넣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이야기의 길고 자세한 텍스트(설정 메뉴에서 언제든지 일본어로 변환하거나 소리를 끌 수 있습니다). 멋진 사운드트랙은 오리지널 작곡가 Motoi Sakuraba가 새롭게 편곡하여 실제 현악기와 라이브 음악 연주를 추가했습니다. 나는 여전히 PS1용으로 설계된 작은 리버브 트랙을 선호하지만,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PS1의 더 따뜻하고 깊은 사운드를 감상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이야기R 총.

작은 마을의 NPC는 자신의 몸에 힘이 가득 차 있다고 합니다.

스크린샷: 스퀘어 에닉스/코타쿠

리메이크 작품은 전투 중에도 빛난다. 이곳은 거의 시간의 절반을 보내는 곳이기 때문에 좋습니다. 이제 무작위 만남은 기습 공격을 하거나 완전히 우회할 수 있는 작은 떠다니는 구름으로 지도에 나타납니다. 실시간 전투는 여전히 혼란스러운 충돌처럼 진행되지만 일부 주요 변경 사항은 새로운 깊이를 추가합니다. 적들을 연속으로 충분히 공격하면 적들이 넘어질 수 있고, 새로운 회피 동작을 완벽하게 수행하면 적을 피할 수 있습니다. 창은 작고 변덕스럽지만 일반 공격이나 특수 능력의 단조로움을 깨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시리즈의 다른 게임에서 수집 가능한 캐릭터 그룹을 소환하여 전투에 도움을 주는 임시 소환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전투 중 사망할 때마다 마지막 저장 화면으로 돌아가는 대신 전투를 다시 시도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패배한 적 각각은 또한 25% 데미지 증가와 같은 임시 모드를 얻기 위해 수집할 수 있는 오브를 떨어뜨립니다. 당신이 죽거나 회피에 실패할 때만 제거되므로 근접전에서 더 정확해지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기능은 오버월드의 적들이 충분히 가까워지면 여러 전투를 함께 연결하는 기능입니다. 그렇게 하면 전투가 연결되어 최종적으로 얻는 돈과 경험치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연삭을 훨씬 더 흥미롭고 덜 연삭하게 만듭니다.

GIF: 스퀘어 에닉스/코타쿠

두 번째 이야기 대규모 던전, 많은 대화, 엄청난 양의 사이드 콘텐츠로 가득 찬 긴 게임입니다. 다행스럽게도 고전 RPG는 현대 기준으로 볼 때 여전히 느리고 부풀어오르는 반면, 리메이크는 몇 가지 중요한 방식으로 진행 과정을 간소화합니다. 각 대화 장면을 건너뛰거나, 2배속으로 재생하거나, 자동으로 건너뛸 수 있습니다. 미니맵은 토지에 대한 좋은 위치를 제공하며, 둔감한 스토리텔링에 직면하여 혼란에 빠지지 않도록 중요한 마커도 포함합니다. 또한 넉넉한 자동 저장 기능으로 진행 상황 손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수십 년 동안 이 장르의 팬들을 놀라게 했던 파티 건설, 아이템 제작, 전투기 사용자 정의 및 사이드 스토리가 똑같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6개의 주요 게임이 있습니다. 스타오션 시리즈 중 어느 것도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두 번째 이야기마법과 아름다움, 그리고 PS1 시대의 압도적인 RPG 확장팩이 매혹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새 버전은 이러한 높은 점을 완벽하게 표시하고, 오래된 부분을 획기적으로 개선합니다. 구불구불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는 여전히 다음과 같은 시대의 라이벌과 경쟁할 수 없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VII, 제노거또는 스이코덴 II. 그러나 전체적인 패키지는 여전히 거부할 수 없으며 이보다 더 좋아진 적이 없습니다. 나는 단지 과거에 갇힌 다른 오리지널 PlayStation RPG 중 일부가 그토록 마땅히 받아야 할 비슷한 빛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는 산다 스타오션, 두 번째 이야기, p. 아마존 | 베스트바이 | 게임스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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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 Youngjae

"맥주 괴짜. 사악한 대중 문화 닌자. 평생 커피 학자. 전문 인터넷 전문가. 육류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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