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라(Sephora)는 한국의 경쟁적인 국내 시장의 압박으로 무너지고 있다

세포라(Sephora)는 한국의 경쟁적인 국내 시장의 압박으로 무너지고 있다

프랑스 럭셔리 대기업 LVMH가 소유한 뷰티 리테일러가 5월 6일부터 한국 시장에서 철수한다.

“무거운 마음으로 세포라가 한국 사업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3월 19일 인스타그램에 이런 글이 올라왔습니다.

이 매장은 2019년 강남 고급지역에 위치한 파르나스몰에 국내 첫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세포라는 보호주의 정책, 강력한 현지 경쟁, 국내 소매점에서 쇼핑을 선호하는 한국인 등의 조합으로 인해 한국에서 성공할 수 없었던 수많은 외국 소유 기업의 뒤를 잇고 있습니다.”K-뷰티 유통업체이자 컨설팅 회사인 스타일스토리(StyleStory)의 창업자인 로렌 리(Lauren Lee)는 말했습니다.

그는 월마트, 테스코, 우버, 노키아 등 많은 외국 기업이 문을 닫으면서 한국은 외국 기업이 성공하기 매우 어려운 시장이라고 말했다.

“외국 브랜드는 이미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거나 성공적으로 해외 기업의 전략을 모방하여 현지화할 수 있는 국내 경쟁사와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이씨는 말했다.

규제컨설팅회사 리치24 코리아(Reach24 Korea)의 마이크 손 대표는 한국을 이렇게 설명했다. “아시아에서 가장 보수적이고 폐쇄적인 시장 중 하나입니다.”

그는 이 정보가 업계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적자로 해마다 영업적자가 커지고 있기 때문에 놀랄 일은 아니다. 시간문제일 뿐이었다. 예상보다 길었다고 생각한다. 명동점은 2022년에 문을 닫았고, 여의도 IFC점은 1년 뒤 문을 닫았다. 2023년. 그래서 모두가 그것이 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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