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변경의 일환으로 일본의 모든 아케이드 지점에서 Sega 이름이 제거됩니다.

Sega는 여전히 아케이드 사업을 하고 있습니까?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입니다. 일본의 도시를 걷다 보면 입구 문 위에 비디오 게임 회사의 즉시 알아볼 수 있는 로고가 있는 Sega 브랜드 아케이드를 여전히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초 세가의 모회사인 세가 새미 홀딩스는 아케이드 운영을 담당하는 자회사 세가 엔터테인먼트의 주식 85% 이상을 매각했다. 그 주식은 도쿄에 기반을 둔 오락 관리 회사인 Genda에 의해 매입되어 일본에 있는 거의 200개의 Sega 아케이드의 새로운 소유자/운영자가 되었습니다.

Sega는 여전히 게이머들에게 많은 호의를 나타내는 이름이며, Genda는 지난 1월 Sega Entertainment를 Genda Sega Entertainment로 가볍게 이름을 변경하면서 브랜드와 연결되기를 열망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1년 후 상황이 바뀌었고 회사는 이번에 이름을 Genda GiGo Entertainment로 다시 변경하고 Sega라는 이름이 아케이드에서 지워질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겐다 감독 카타오카 쇼는 트위터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전국 세가 아케이드의 명칭을 GiGO로 변경합니다. 아케이드 산업에서 56년의 역사를 가진 Sega에 감사하고 진정한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사람들의 갈증을 해소하는 오아시스가 되기를 바랍니다. GiGO는 Get into the Gaming Oasis의 약자입니다.

이름이 변경된 첫 번째 아케이드는 [Tokyo’s] 이케부쿠로, 아키하바라, 신주쿠 [neighborhoods], 나머지 국가에서는 아케이드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GiGO는 실제로 아키하바라와 오사카 신사이바시 지역의 현재 폐쇄된 게임 센터를 포함하여 Sega 아케이드의 여러 하위 브랜드 중 하나였습니다. 세가의 상징적인 이케부쿠로 아케이드는 지난 9월 문을 닫을 때까지 GiGO라는 이름을 계속 사용했지만, GiGO는 “기믹”(일반적으로 일본에서 경멸적인 의미가 없는 “고유한 특성”을 의미하는 데 사용됨)과 “신”의 조합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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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Sega는 여전히 그 아케이드 이름의 일부였습니다. 예를 들어 이케부쿠로 지점은 “세가 이케부쿠로 GiGO”였습니다. 그러나 Kataoka는 아케이드 이름이 GiGO만을 사용하여 변경될 것이라고 설명했기 때문에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지바현 아비시코시에 있는 세가 아케이드의 이름은 세가 아비시코에서 GiGO 아비시코로 변경됩니다. 일부 아케이드에 딸린 세가 붕어빵 가게도 요코하마 제과점 쿠리코안이 생산한 붕어빵을 판매하는 가게로 개명됩니다.

Sega는 80년대 말과 90년대 초의 전성기만큼 팬이 많지 않을 수 있지만 팬 기반은 여전히 ​​매우 충성도가 높으며 Twitter의 반응이 무엇이든 이름 변경에 그다지 기뻐하지 않습니다. 지나가다:

“뭐?!? 새 이름은 정말 형편없게 들립니다.”

“’Sega’가 훨씬 더 멋지게 들립니다.”

“이는 세가 아레나와 클럽 세가 아케이드 이름도 사라질 것임을 의미합니다.”

“시대의 끝.”

“그리고 이제 Sega는 아케이드 산업에서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간판을 바꿀 돈이 있다면 캐비닛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게이머가 타겟 고객이라면 Sega라는 이름을 그렇게 버리는 것이 현명한 행동입니까?”

“아케이드 문화는 끝났다. 그들은 찢어지는 기중기 게임으로 사람들을 영원히 계속 도망칠 수 없을 것입니다.”

3개월 전 이케부쿠로에 새로 문을 연 Sega 브랜드 아케이드를 고려할 때 Sega라는 이름을 버리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댓글 작성자 중 한 명이 언급했듯이 GiGO는 Sega 아케이드에 사용된 유일한 하위 브랜드 이름이 아닙니다. 더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기 위해 통합된 이름을 선택하는 것이 목표였다면 Club Sega는 게임 센터의 역사와 훨씬 더 강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의도적으로 GiGO를 선택하는 것은 아케이드를 원래 소유자로부터 멀어지게 하려는 시도처럼 느껴집니다.

Genda는 자신이 아케이드를 Sega와 분리하려는 이유를 공개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특히 Sega 자체가 여전히 게임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혼란스러운 소비자를 피하기 위해 내린 결정일 가능성이 큽니다. 예, Sega 아케이드에는 항상 다른 퍼블리셔의 게임도 있으며, 한 곳에 들어가면 예를 들어 Bandai Namco의 Tekken 및 Gundam 게임에 대한 캐비닛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Sega의 최근 릴리스가 무엇이든 좋은 선택을 할 것이라는 이해할 만한 기대가 있습니다.

Genda GiGO는 Sega Entertainment와 Sega 사이에 존재할 가능성이 있는 교차 판촉 책임이나 특혜가 없으며, Sega도 Genda GiGO도 회사 형제로 오인되기를 원하지 않으며 한 사람의 행동이 다른 사람에게 반영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 그들은 완전히 별개의 독립체이며 GiGO는 Sega 게임이 거의 없는 지사를 갖는 것이 최선의 이익이라고 결정할 수 있으며 Sega는 판촉 파트너로 활동할 아케이드를 찾고 최선의 선택은 다음과 같이 결정할 수 있습니다. Genda GiGO가 운영하는 체인 이외의 체인. Genda가 아케이드를 인수한 지 거의 정확히 1년 후인 이름 변경 발표 시점은 심지어 최종적인 브랜드 변경이 거래에 포함되었을 수도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렇긴 해도 세가 팬들에게는 아직 씁쓸한 순간이고, 간판이 바뀌기 전에 많은 팬들이 현지 지점의 기념 사진을 찍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원천: Twitter/@GENDA_Kataoka ~을 통해 오타코무, 게임 워치, *트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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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회사가 수백 명의 직원에게 직장을 그만 두도록 요청하면서 Sega의 문제는 계속됩니다.

© 소라뉴스24

Son Youngjae

"맥주 괴짜. 사악한 대중 문화 닌자. 평생 커피 학자. 전문 인터넷 전문가. 육류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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