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공정한 조건을 위해 뭉친 Bandcamp 직원 ​​- Rolling Stone

더 공정한 조건을 위해 뭉친 Bandcamp 직원 ​​- Rolling Stone

2022년 3월 Bandcamp가 Epic Games에 인수되었을 때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 기반을 둔 음악 스트리밍 및 배포 플랫폼의 팬들은 경고. 2007년 설립된 Bandcamp는 인디 아티스트와 레이블이 자신의 음악과 상품이 소비되는 방식을 제어할 수 있게 함으로써(경쟁업체와 비교하여 이익의 더 큰 부분). 반면에 Epic Games는 세계에서 가장 큰 비디오 게임 및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중 하나입니다. 중국 기술 대기업 Tencent는 40% 점유율 그들의 작업에서. 1년이 지난 지금도 밴드캠프는 여전히 밴드캠프이지만 직원들은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기술, 미디어, 비영리 단체 등에서 창조적인 노동자들의 지속적인 물결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사무직 산업그리고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최초로 Bandcamp United라는 조합을 결성했습니다.

2년 동안 Bandcamp에서 지원 전문가로 일한 Kami Ramirez-Arau는 말합니다. “우리는 Bandcamp가 직원들을 동일한 가치로 대우하도록 노조를 조직했습니다.” 제안된 협상 단위는 62명(모두 미국 밴드캠프의 비관리, 비감독 근로자)으로 구성되며 조직위원회는 모든 부서의 근로자를 대표합니다.

새 노조의 사명 선언문은 밴드캠프의 명시된 가치를 수호하려는 근로자의 헌신을 강조하는 동시에 회사도 똑같이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Bandcamp United는 Bandcamp의 사명에 전념하는 디자이너, 언론인, 지원 직원, 엔지니어 등 우리가 지원합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독립 아티스트, 음반사 소유주, 기획자, 지역 음악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모든 팬입니다. 우리는 인디 음악에 대한 사랑의 연장선상에서 여기에서 시작했으며 Bandcamp와 같은 사이트는 스트리밍 경제에 대한 윤리적이고 공정한 대안을 제공하려는 주장은 내부적으로 사명을 반영해야 합니다.”

조직화 노력은 지난 여름부터 조용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조직위원회는 마침내 동료 기술 근로자를 따르기로 결정했습니다. 킥스타터 유나이티드리드 및 참여 지방기술직노조 1010 사무실과 국제 전문직 종사자 연합(OPEIU)에서. OPEIU는 현재 미국과 캐나다의 약 88,000명의 사무직 근로자를 대표하며, 2020년 Kickstarter를 조직함으로써 첫 노조 기술 산업에서 발판을 마련합니다. “우리는 서로 다른 신디케이트의 몇몇 행위자와 이야기를 나눴고 OPEIU가 기술을 조직할 특정 지역이 있고 그들이 조직한 신디케이트가 임무와 상대적 규모 측면에서 Bandcamp와 유사해 보였기 때문에 OPEIU를 좋아했습니다.”라고 데이터인 Eli Rider는 말합니다. Bandcamp 친화 그룹에서 Queer의 분석가이자 설립자. “그들은 또한 규제 기관의 소진을 방지하는 데 신경을 쓰는 것 같았습니다. 이는 중요합니다. 우리도 이것 밖에 있는 사람들입니다.”

밴드캠프 CEO 에단 다이아몬드(Ethan Diamond)는 성명을 통해 “일부 밴드캠프 직원들이 노조 결성을 모색하고 있으며 그들의 우려를 이해하기 위해 청원서를 검토하고 있음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Bandcamp United는 Kickstarter United, Secretly Group Union, Google 계약자 HCL 아메리카에서. Bandcamp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Todd Derr는 “모든 산업 분야에서 조직화할 수 있는 흥미로운 순간입니다. 저는 IWW의 오랜 회원이며 전체 노동 계급의 연대를 믿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산업에 종사하는 노동자들도 노조에 가입하여 노동 조건을 어느 정도 통제할 수 있다면 그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맡기기에는 너무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밖에서 소비합니다! “

노조를 조직함으로써 노동자들은 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싸운 다른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들릴 몇 가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를 희망합니다. 그들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보다 공평하고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현상 유지를 만드는 것입니다. Ramirez-Arau는 “저의 최우선 과제는 부서 간 임금 격차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저임금 팀인 지원팀의 일원으로서 매년 재정적 불확실성과 불의가 커지고 있음을 느낍니다. 저는 상승하는 생활비에 상응하는 보장된 급여 인상을 위해 교섭할 것을 약속합니다. 에, 우리는 우리의 미래에 안전합니다.”

또한 직원들은 특히 Epic Games 인수 이후 경영진의 전반적인 투명성 부족으로 보이는 문제를 해결하기를 희망합니다. 모바일 앱 개발자인 Jared Andrews는 “Epic이 우리를 인수했을 때 우리는 새로운 비즈니스 계약을 받았고 협상의 여지 없이 서명할 수 있는 제한된 시간이 주어졌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것은 공정하지도 투명하지도 않았습니다. 마켓플레이스로서의 Bandcamp는 당사 사이트를 사용하는 아티스트에게 보상하는 방법에 있어 공정성과 투명성을 중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가치는 밴드캠프가 구축된 작업장에도 반영되어야 합니다.” 현재 노동자들은 그들 사이에 구축된 새로운 연대감을 즐기고 있으며 밴드캠프가 공정하고 시기 적절한 선거를 제공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흔한

밴드캠프 CEO 에단 다이아몬드(Ethan Diamond)는 논평을 위해 “일부 밴드캠프 직원들이 노조 결성을 모색하고 있으며 그들의 우려를 이해하기 위해 청원서를 검토하고 있음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Ryder는 “저는 여기서 일하는 것을 좋아하고 여기서 계속 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기술 산업이 작동하는 방식은 1년에서 2년마다 직장에 뛰어들어 일자리를 얻고 급여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마치 게임과 음악 분야에서 모두가 소진될 것으로 예상되는 것과 같습니다. 근로자는 공정한 대표와 적절한 대우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테이블에 앉으세요” 똑같이, 더 나은 근무 조건을 위한 교섭에서. 작은 이익을 얻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모두가 번영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Jegal Min

"소셜 미디어의 선구자. 대중 문화 전문가. 매우 겸손한 인터넷 애호가. 작가."

Learn More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