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한류) 운동의 주요 성과로서의 GameFi

한류(한류) 운동의 주요 성과로서의 GameFi

7월 15일은 주요 음악 행사였습니다. 10년 전인 2012년 여름, “강남스타일”은 한국 가수이자 래퍼인 싸이를 스타덤에 오르게 했고 이 노래는 즉시 국제적인 히트를 쳤습니다.

강남스타일은 중독성 있는 가사와 유명한 승마춤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리스너들을 사로잡았고, 유튜브에서만 조회수 10억 뷰라는 전례 없는 기록을 달성했다. 159일 첫 방송 후.

이 노래의 엄청난 인기와 급속한 글로벌 확산은 K팝 문화를 국제적 스포트라이트로 몰아넣은 “한류” 또는 한류 운동으로 알려진 현상입니다. 이 문구는 한국의 대중문화, 미디어, 심지어 요리까지 세계 문화 경제에 수출하는 한국의 영향력을 요약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에도 언급 2012년 동아시아 국가를 국빈방문한 한류.

한국의 많은 크리에이터와 혁신가들의 노력 속에 한류는 더욱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한국 아티스트들이 싸이의 발자취를 따라 글로벌 가요계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와 같은 K-POP 활동은 여전히 ​​​​매우 인기가 있으며 한국의 문화 수출의 긍정적 인 사례로 간주됩니다. 2022년 8월 초, 블랙핑크 발표된 내용 그의 “Born Pink” 월드 투어의 일환으로 2023년 초 아부다비에서 공연한 모습.

한류의 게임은 게임계에도 파장을 일으켰다. 일부는 다음과 같이 주장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 한국 게임의 인기로 인해 한류의 기반을 형성했습니다. 한국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7월의 논평 가운데 올림픽에 큰 힘을 실었다.

“K콘텐츠 하면 방탄소년단, 오징어게임이 떠오르지만 글로벌 1위라면 당연히 게임이 1순위라고 생각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정책을 내놓겠습니다. 게임 개발자의 본능이 계속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박보균 설명.

20년 이상 게임 개발 및 퍼블리셔 위메이드는 여전히 한국 게임 산업의 중심에 있습니다.

한국의 게임 산업은 1990년대 정부 정책이 통신과 인터넷 인프라를 우선시하면서 뿌리를 찾았습니다. 오늘날 위메이드는 MMORPG 시리즈 “미르의 전설”의 성공으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인지도를 얻고 있습니다.

1990년대부터 2020년까지 한국 게임은 계속

Wemade는 블록체인과 같은 새로운 기술이 글로벌 게임 산업을 더욱 변화시킬 태세를 보이는 동안에도 혁신적인 문화를 지속적으로 육성해 왔습니다. 위메이드 CEO 헨리 장(Henry Chang)은 욕망을 표현하다 블록체인 게임을 위해 Steam에서 회사를 설립합니다. 그는 미르의 전설 시리즈에 대한 친숙함이 매력적인 타이틀로 고품질의 블록체인 기반 게임 문화에 진입하는 데 유리할 수 있다고 자신의 생각을 나눴다.

위메이드 . 님이 추가했습니다 9경기 그녀에게 위믹스 블록체인 플랫폼은 2022년 현재까지 총 14개입니다. 회사는 7월 초 현재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22개를 투자했으며 Wemix 보안 스테이블 코인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Zhang에 따르면 Wemade는 올해 말까지 100개의 게임을 호스트할 계획입니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게임에서 리소스를 획득하고 이를 암호화 또는 법적 질서로 변환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dApp을 사용하여 게임 링크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추가 기능으로는 NFT Marketplace, 멀티체인 게임 플랫폼 “Wemix Play”, Wemix 지갑 등이 있습니다.

2021년 8월 출시된 위메이드의 글로벌 버전 MIR4, 일부에 의해 인간 전통적인 게임과 블록체인 게임의 최고의 조합 중 하나입니다.

게임은 2021년 11월까지 140만 명의 동시 사용자를 달성하고 2022년 4분기에 620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기록했습니다. 수익 보고서 열려 있는. 이것은 MMOPRG에서 예외적입니다. 수백만 명의 게이머가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냈기 때문에 게임 업계의 많은 사람들은 COVID-19 잠금이 심화되는 동안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현실적이며 접근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은 COVID-19에서도 복원력을 유지합니다.

MIR4의 인기는 팬데믹 잠금이 가라앉았음에도 전 세계적으로 계속해서 성장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MIR4의 독특한 특성과 강력한 게임 내 경제가 게임의 성공을 촉진했다고 믿습니다.

2022년 6월 말Wemade는 유명한 미르의 전설 2를 기반으로 하는 MIR M: Vanguard 및 Vagabond를 출시했습니다. 사운드 트랙 요소는 한국 사극과 유사합니다.

강남 스타일의 장기적인 성공과 대중 문화, 음악, 요리 및 기타 품목을 세계에 수출하는 한국의 지속적인 영향력은 “소프트 파워” 외교의 이점에 대한 증거입니다.

K-Pop, K-Drama, Games 및 GameFi는 모두 문화적 영향이 국가에 상당한 경제적 이익을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의 예입니다. 특히 Wemade가 전통적인 게임 및 블록체인 세계의 리더가 되기 위해 스스로를 구축했기 때문입니다.

궁극적으로 싸이의 가장 큰 히트작이 세상을 바꾼 지 10년이 지난 후에도 GameFi는 한류를 새로운 차원의 기술과 혁신으로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Jegal Min

"소셜 미디어의 선구자. 대중 문화 전문가. 매우 겸손한 인터넷 애호가. 작가."

Learn More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