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4,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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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란드는 중국 선박이 파이프라인 손상 조사의 초점이라고 밝혔습니다.

핀란드는 중국 선박이 파이프라인 손상 조사의 초점이라고 밝혔습니다.

2019년 촬영된 날짜 미상의 사진에서 에스토니아 팔디스키(Paldiski) 바다로 예인되는 발틱커넥터(Balticconector) 파이프라인의 모습. ELERING / REUTERS를 통한 유인물 라이센스 권리 획득

HELSINKI/VILNIUS(로이터) – 핀란드 국가수사국은 금요일에 발티 커넥터 가스 파이프라인 손상에 대한 조사가 현재 중국 컨테이너선 Newono Polar Bear의 역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10월 8일 초, 핀란드와 에스토니아를 연결하는 가스 파이프라인과 통신 케이블이 끊어졌습니다. 핀란드 조사관은 이것이 사고인지 고의적인 행위인지 아직 결론을 내리지 못했지만 파괴 행위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스웨덴은 화요일 스톡홀름과 탈린을 연결하는 세 번째 링크가 다른 두 링크와 거의 동시에 손상되었다고 밝혔다.

국가수사국(National Bureau of Investigation)은 성명을 통해 “경찰은 범죄 수사를 통해 홍콩 국적 선박 뉴뉴 폴라베어(NewNew Polar Bear)호의 움직임이 가스관 손상 시간 및 장소와 일치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런 이유로 현재 조사는 앞서 언급한 선박의 역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핀란드 조사관은 덧붙였다.

손상된 가스관 위치

핀란드 국가수사국의 성명에 따라 통신 케이블 사고도 조사하고 있는 에스토니아 수사관들은 러시아의 뉴 뉴 폴라베어(New New Polar Bear)와 세브모르푸트(Sevmorput) 두 척의 선박을 계속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사고 당시 Nyonyo Polar Bear와 Simorbut 두 척의 선박이 해당 지역에 있었던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우리는 이 두 척의 선박이 피해와 관련이 있는지 여부를 계속 조사하고 있습니다”라고 로이터 통신에 발표했습니다. .

로이터 통신이 검토한 선박 추적 데이터에 따르면 피해가 발생한 대략적인 시점에 세 곳의 사고 현장 모두에 이 두 척의 선박만 존재했습니다.

“무거운 물체”

핀란드 국가수사국은 송유관 손상 부근 해저에서 ‘무거운 물체’가 발견됐다고 밝혔으며, 이것이 이번 사건과 연관이 있는지 조사 중이다.

리스토 로히 경감은 성명을 통해 “조사 결과 피해가 외부 기계적 힘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현재 정보에 따르면 피해가 폭발로 인해 발생했다고 믿을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국가수사국은 최근 미사질 해저 깊은 곳에 형성된 ‘거대한 흙 덩어리’에 극도로 무거운 물체가 들어 있는 것으로 추정돼 조사 대상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로히는 “기술적 조사를 위해 바다에서 물체를 들어올리려는 시도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ewNew Polar Bear의 소유자이자 운영자인 NewNew Shipping은 Reuters와의 연락에서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사고

이와 별도로 핀란드 외무부는 파이프라인과 통신 케이블 손상 조사와 관련해 외교 채널을 통해 중국, 러시아와 접촉했다고 금요일 밝혔다.

핀란드 외무부는 로이터 통신에 보낸 성명에서 새로운 북극곰과의 의사소통에 대한 지원을 요청하기 위해 중국에 연락했다고 밝혔다.

러시아와 관련하여 핀란드는 “문제의 심각성을 명확히 하기 위해” 러시아 외무부에 연락하고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스웨덴과 에스토니아를 연결하는 두 번째 통신 케이블도 비슷한 시기에 부분적인 정전을 겪었으며, 이는 외부 영향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다고 스웨덴과 에스토니아 당국이 밝혔습니다.

이러한 사건은 더 넓은 북유럽 지역의 에너지 공급 안보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고 NATO 군사 동맹이 발트해 순찰을 강화하도록 촉발했습니다.

러시아의 Rosatom은 Sevmorbot 선박이 파이프라인 손상과 관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로사톰은 로이터통신에 보낸 성명에서 “로사톰이 운항하는 선박이 지난 10월 8일 핀란드 만에서 발생한 발틱 커넥터 파이프라인 사고와 어떤 식으로든 연관됐을 수 있다는 근거 없는 제안을 단호히 거부한다”고 밝혔다.

“해상 교통이 왕성한 지역인 핀란드 만을 정지나 감속 없이 통과해 평균 14.5노트의 속도를 유지했다”며 “승무원들은 어떤 식으로든 특이하거나 의심스럽거나 보고할 만한 어떤 것도 관찰하거나 기록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 “

Anne Curranen의 보도, 베이징 및 모스크바 뉴스룸의 추가 보도, Terje Solsvik의 글, Gwladys Foch, Alex Richardson, Jonathan Oatis 및 Jane Merriman의 편집

우리의 기준: 톰슨 로이터 신뢰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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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ius는 NATO의 동쪽 측면에 있는 3개 주요 국가인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등 발트해 연안 국가의 정치 및 일반 뉴스를 다루고 있으며, NATO와 EU에서 우크라이나를 가장 확고히 지지하고 러시아를 가장 가혹하게 비판하고 있습니다. 그는 중국이 대만을 지지하는 리투아니아를 떠나도록 독일 기업에 압력을 가하는 것에서부터 벨로루시 국경의 숲에 숨어 있는 이라크 이주민, 에너지 위기 동안 난방을 위해 곡물을 태우는 농부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한 이야기를 썼습니다. 연락처: +37068274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