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립스틱은 수십 년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이제 상점에서 재고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두바이, 아랍에미리트(CNN) — 리처드 닉슨(Richard Nixon)이 대통령일 때 크리니크 블랙 허니 립 컬러가 출시되었지만 수십 년이 지난 후 TikTok에서 입소문을 탔습니다. 이제 미용실과 소매업체는 진열대에 보관할 수 없습니다.

1971년 립스틱이 출시된 후 다양한 피부 톤을 보완할 수 있는 능력과 다용도로 알려진 이 립스틱은 “입술을 위한 검은 터틀넥”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에스티 로더가 소유한 크리니크.

이 제품은 이름을 기리기 위해 허니팟을 본뜬 유리병에 처음 등장했지만, 회사는 1989년 이를 “거의 립스틱” 라인으로 옮기고 대신 튜브에서 판매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수십 년 동안 뷰티 스테이플이자 컬트 클래식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Black Honey의 시크한 명성은 10대와 밀레니얼 세대가 TikTok에서 립스틱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한 이번 여름에 급등했습니다.

Dawkins는 CNN Business에 “몇 주 만에 추진력을 얻었고 신속하게 완전 판매로 전환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linique는 처음에 “매진”으로 표시하지 않고 웹사이트에 제품에 대한 대기자 명단을 구현하여 관심의 물결에 대응했습니다. 화요일에 회사 웹 사이트를 확인하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표시되었습니다. “크리니크의 #1 입술 현상은 TikTok 센세이션입니다. 지금 당밀을 구입하여 예약하십시오. 도착하면 배송하겠습니다.”

TikTok에서 뷰티 폭발

Black Honey의 확산은 TikTok에 대한 관심과 연결된 브랜드 성공 스토리의 최신 예일 뿐입니다. 시장 조사 기관 NPD 그룹의 뷰티 산업 애널리스트이자 부사장인 라리사 젠슨(Larissa Jenssens)은 동영상 공유 앱에서 발생하는 뷰티 트렌드는 “이 트렌드와 관련된 특정 제품 또는 브랜드의 판매량 증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TikTok 사용자를 참여시키고 제품에 대한 후속 동영상에 영감을 주는 바이러스성 동영상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블랙 허니 러시와 유사하게, TikTok은 작년에 2005년에 설립된 이전의 졸린 스킨케어 브랜드인 CeraV를 컬트적인 인기 브랜드로 바꾸는 데 일조했습니다.

TikTok 사용자는 이제 한 달 이상 립스틱에 대해 게시했습니다. #blackhoney 및 #cliniqueblackhoney 해시태그는 지금까지 TikTok에서 총 36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Clinique의 제품이 판매됨에 따라 TikTok 사용자는 다른 뷰티 브랜드의 “속임수” 또는 Black Honey의 복제품을 게시하기 시작했습니다. 종종 더 저렴한 가격으로, 거의 동일한 색조 또는 공식을 갖고 유사하게 바람직한 효과를 생성합니다.

크리니크 블랙 허니 립스틱은 0.06온스에 20달러입니다. “속임수” 중 일부는 Target에서 Elf 메이크업 브랜드 Black Cherry 립스틱을 $5에, Burt’s Bees 립밤을 $4.79에 판매합니다.

새로운 인구통계에 도달

9월 8일 틱톡 메이크업 인플루언서 미카일라 노게이라(Mikayla Nogueira)는 블랙허니에 대한 글을 올리며 단일 영상으로 1000만 뷰를 돌파했다. 한 누리꾼은 “나 48인데 20대부터 쓰고 있다”는 댓글을 남겼고, 또 다른 누리꾼은 “할머니가 준비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허락해주신 립스틱만!”이라는 글을 올렸다. 그녀의 비디오에서 Nogueira는 제품의 유산에 고개를 끄덕이며 “수십 년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ogueira는 “이것이 널리 퍼졌을 때 나는 절대적으로 충격을 받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제품을 구매하는 인구 통계는 대개 나이가 많고 성숙한 여성이기 때문에 TikTok에서 젊은 여성이 사용하는 것을 보는 것이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90년대의 전화

업계 통찰력 플랫폼인 BEAUTYSTREAMS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Michael Nolte는 CNN Business에 “Clinique Black Honey는 90년대 배경을 바탕으로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90년대는 현재 Z세대 사이에서 영감을 주는 패션 및 메이크업 시대로 크게 유행하고 있으며, 이는 부분적으로 이 제품에 대한 젊은 소비자의 매력을 설명합니다.”

놀은 “틱톡은 짧은 클립 형식이 스틸 이미지보다 뷰티 제품의 질감과 임팩트를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뷰티 제품의 생동감에 적합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on Youngjae

"맥주 괴짜. 사악한 대중 문화 닌자. 평생 커피 학자. 전문 인터넷 전문가. 육류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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