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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리랑카 인근 중국 선박, 인도와 미국 우려와 외교적 대립 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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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DELHI – 중국 해군 함정은 무장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 아마도 인도양 어딘가에서 항해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어디로 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러나 지난 주에 걸쳐 중국의 730피트 길이의 위성 추적선은 긴장을 고조시키는 원인이자 동시에 스리랑카를 둘러싸고 인도, 미국, 중국 간의 지정학적 갈등이 고조되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경제적으로 황폐해진 섬나라가 주요 금융 후원자들 사이에 끼어 있을 때.

7월부터 위안 왕 5 그는 스리랑카 관리들이 “보충”을 위해 그곳에서 멈추기로 동의한 후 중국에서 스리랑카 남쪽 끝에 있는 함반토타 항구로 항해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인도와 미국 관리들은 스리랑카 정부에 항구에 대한 접근을 취소하도록 강력한 압력을 가해 중국 정부를 화나게 했습니다.

중간에 끼어 있는 스리랑카 외교부는 월요일 성명에서 중국에 공식적으로 방문 연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스리랑카 언론은 목요일에 배가 속도를 줄이고 선회했지만 바다에서 다시 한 번 선회하고 섬을 향해 계속 갔다고 보도했습니다.

논의에 대해 직접 알고 있는 스리랑카 외무부 고위 관리에 따르면, Yuan Wang 5호가 도착할 예정이었던 목요일 현재, 스리랑카 관리들은 선박의 정박 허용 여부와 시기에 대해 중국과 여전히 협상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 정부 간 사적인 대화를 논의하기 위해 익명을 요구한 스리랑카 관리는 인도, 중국, 미국 관리들이 배후에서 강력한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함반토타에 중국 군함이 도착하는 것은 전략적으로 중요하지 않지만 인도와 미국 관리들은 콜롬보에서 곤경에 처한 정부가 재협상을 해야 하는 시기에 스리랑카가 주요 채권자인 중국을 특별 대우하는 것으로 간주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빚. 국제 대출 그룹과 함께 구조하다 국제통화기금에서. 올해 스리랑카 경제가 자유낙하하면서 남아시아를 전통적인 영향력 범위로 간주하고 중국의 성장하는 역할을 역전시키려는 인도는 비상 연료 구매를 위해 40억 달러의 대출을 제공했습니다.

지도자의 전복 후, 스리랑카는 여전히 한쪽에서 두 가지 경제적 타격으로 휘청거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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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다음 항구 자체의 역사가 있습니다. 2012년 스리랑카를 위해 자금을 조달하고 건설한 중국은 스리랑카가 부채 상환에 어려움을 겪자 2017년 99년 임대 하에 시설을 장악했고, 트럼프 행정부는 중국이 중국 정부와 약탈적 대출에 관여하고 있다는 비난을 촉발했다. 지구. 일대일로 장기 기반 시설 프로그램.

이번 주 중국은 인도가 업무에 “심각한 간섭”을 하고 있다고 간접적으로 비난하고 Yuan Wang 5에 탑재된 센서가 인도 내부를 들여다보는 데 사용될 수 있다는 불만을 일축했습니다.

왕원빈 외교부 대변인은 베이징에서 기자들에게 “제3자가 이른바 안보 우려를 근거로 스리랑카에 압력을 가하는 것은 비합리적”이라고 말했다.

이 분쟁은 전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미국과 그 파트너, 중국 간의 책략을 반영합니다. 취임 이후 바이든 대통령은 인도 태평양 지역에서 중국의 확장을 억제하려는 이전 미국 행정부의 노력을 강화하고 인도와 호주와 같은 국가를 동원하여 이러한 노력을 지원했습니다. 인도는 국경 분쟁이 계속되는 지역 라이벌인 중국에 맞서기 위해 미국의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미국 분석가들은 중국이 아직 하지 않은 함반토타에서 군함을 진수한다면 인민해방군은 중요한 항로와 페르시아만 근처의 매우 전략적인 위치에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또한 미국이 역사적으로 무제한 항행 원칙을 채택하고 종종 해군 기동으로 중국을 화나게 하는 것을 감안할 때 미국이 중국의 항구 접근을 거부해야 한다고 공개적으로 요구하는 것은 당혹스러운 일이라고 말합니다.

콜롬보 주재 미국 대사관은 논평을 거부했다.

브루킹스 연구소의 비거주 펠로우이자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남아시아 문제 고문이었던 조슈아 T. 화이트(Joshua T. White)는 “미국 선박은 중국이 불편하다고 여기는 동남아시아와 동아시아 전역의 항구에 기항한다”고 말했다. 국가안전보장회의.

화이트는 최근 몇 년 동안 워싱턴과 뉴델리는 중국에 대항하기 위해 인도양에서 군사 협력을 강화했다고 말했습니다. 일요일 미 해군 화물선은 스리랑카 인근 인도 남부 도시 첸나이 인근 조선소에서 수리를 받았다. 인도가 수리를 위해 미 해군 함정의 정박을 허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이는 국방부가 수년간 추구해 온 것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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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an Wang 5호가 이번 주 인도양을 건너고 항구 방문에 대한 추측이 증가함에 따라 인도와 중국의 언론은 걱정스러운 논평으로 넘쳐났습니다.

인도에서는 인도 외무부가 인도의 국가 안보를 위협할 수 있는 모든 활동에 대한 모니터링에 대해 엄중한 성명을 발표한 후 신문사들이 선박의 감시 능력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케이블 채널은 뉴스 프로그램 중에 해시태그 “#Chinesespyship”을 깜박입니다.

스리랑카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부채의 덫은 이미 국가를 벼랑 끝으로 몰아넣었지만 베이징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친정부 네트워크인 WION의 방송인인 Palki Sharma는 황금 시간대에 “그들은 섬에 더 많은 문제를 일으킬 의도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혼잣말. “…인도적 지원이든, 국제통화기금(IMF)과의 구조협상이든, 스리랑카를 돕기 위해 나선 것은 인도뿐이다. 중국은 상당 부분 스포일러 역할을 했다.”

특히 스리랑카가 항구 방문을 연기하도록 요청한 후 중국인들도 비슷하게 시끄럽게 떠들었습니다.

인기 채널 진행자가 텐센트 뉴스를 인수한 한 유명 채널 진행자는 “인도가 파산한 국가를 괴롭히고 있다”고 말했다. “인도가 40억 달러를 기부했다고 해서 지금은 최첨단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이 지난 몇 년 동안 스리랑카에 기부한 금액과 비교하면 그 금액은 어떻습니까?”

전 인도 해군 사령관인 은퇴한 Arun Prakash 제독은 기온을 낮춰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인도와 중국 간의 분쟁이 어느 나라나 스리랑카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특히 무릎을 꿇고 있는 이 시점에서 스리랑카의 자치를 존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원하는 배가 들어오게 할 수 있는 주권 국가입니다. 우리는 이 지역에 먼로 독트린이 없습니다.”

Ra Bon-H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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