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8,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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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 비행기가 상파울루 주에서 추락해 탑승자 61명 전원이 사망했다고 항공사가 발표했습니다.

브라질 비행기가 상파울루 주에서 추락해 탑승자 61명 전원이 사망했다고 항공사가 발표했습니다.

베네도(브라질) (AP) – 지난 금요일 브라질 상파울루주에서 여객기가 출입문이 있는 주거단지에 추락해 탑승자 61명 전원이 사망했다고 관계자와 항공사가 밝혔다.

관리들은 상파울루에서 북서쪽으로 약 80km 떨어진 비네두 시에 비행기가 착륙한 인근 지역의 지상에서 사망자가 발생했는지 여부를 밝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현장에 있던 목격자들은 지역 주민들 중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전했다.

항공사인 푸에바스(Fuebas)는 자사의 ATR 72 쌍발 터보프롭 항공기가 승객 57명과 승무원 4명을 태운 채 상파울루 과룰류스 국제공항으로 향하던 중 베네도에 추락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승객의 이름이 포함된 항공편 명세서를 제공했지만 국적은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이전 성명에는 승객 수가 58명이라고 명시되어 있었습니다.

보패스는 성명을 통해 “2283편 탑승자 61명 전원이 사고 현장에서 사망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게 돼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당국이 사고 원인을 조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2023년 1월 네팔에서 예티항공 비행기가 육지에 접근하던 중 고장나 추락해 72명이 사망한 이후 가장 치명적인 비행기 추락 사고였다. 그 비행기도 ATR 72였고 최종 보고서에서는 조종사의 실수를 비난했습니다.

브라질 남부에서 열린 행사에서 루이스 이나시오 룰라 다 실바 대통령은 이 소식을 발표하는 동안 청중들에게 잠시 묵념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금요일 저녁에는 3일간의 애도가 선포되었습니다.

소방대, 헌병대, 주 민방위청 등은 사고 현장에 팀을 파견했다. Guilherme Dirit 상파울루 공안부 장관은 기자들과 만나 생존자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확인했습니다. 그는 또한 비행기의 블랙박스가 발견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아나 루시아라는 이름을 밝힌 한 주민은 사고 현장 인근에서 기자들에게 “비행기가 내 마당에 떨어질 줄 알았는데, 다행스럽게도 지역 주민들 중 사상자는 없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비행기 안에 있던 62명이 피해자였다고.”

파라나(Paraná) 주의 주지사인 라티뉴 주니어(Ratinho Junior)는 비네도(Vinedo)에서 기자들에게 승객 중 다수가 세미나에 참석한 주의 의사들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주니어는 “그들은 생명을 구하는 데 익숙했던 사람들이었는데 이제는 그런 비극적인 상황에서 목숨을 잃었다”고 말하며 그 배에는 친구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슬픈 날이에요.”

검증된 목격자로부터 AP통신이 입수한 영상에는 불타는 잔해 사이에 최소 두 구의 시신이 흩어져 있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브라질 텔레비전 네트워크인 글로보 뉴스(Globo News)는 불타는 동체에서 연기가 피어오르는 지역의 항공 영상을 보여주었습니다. Globo News가 앞서 방송한 추가 영상에는 비행기가 추락하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글로보TV 기상센터의 보도에 따르면 “핀헤도 지역에 얼음이 형성될 가능성이 확인됐다”고 밝혔고, 현지 언론은 분석가들의 말을 인용해 얼음이 충돌 원인일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항공 전문가 밀라 릴로 소우자(Mila Lilo Souza)는 기상 조건만으로는 비행기 추락 사고를 지금처럼 설명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Souza는 AP통신에 전화로 “이미지만으로 비행기 추락을 분석하면 원인에 대해 잘못된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지지를 잃은 비행기를 볼 수 있으며, 이 평평한 회전에는 없습니다. 상황이 이렇다면 비행기에 대한 통제권을 되찾을 방법은 없습니다.”

Fobas의 운영 이사인 Marcelo Mora는 금요일 저녁 기자들에게 결빙에 대한 예상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수준은 항공기가 허용할 수 있는 수준 내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브라질 공군 항공 사고 조사 및 예방 센터의 카를로스 엔리케 발데(Carlos Henrique Balde) 중령은 늦은 오후 기자 회견에서 기자들에게 결빙이 사고 원인인지 여부를 확인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말했습니다.

센터 조사 부서장인 발디는 이 비행기가 “결빙의 영향이 더 중요한 우리와는 달리 국가를 포함해 많은 국가에서 심각한 결빙 조건에서의 비행에 대해 인증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이전 성명에서 센터는 비행기 조종사들이 도움을 요청하지 않았으며 악천후 속에서 작업 중이라는 말도 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브라질 연방경찰은 별도의 성명을 통해 이미 항공기 사고 및 재난 피해자 식별 전문가를 파견해 수사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당국은 금요일부터 시신을 영안실로 이송하기 시작했으며 피해자 가족들에게 시신 식별을 돕기 위해 건강 검진, 엑스레이, 치과 검진 등을 가져오도록 요청했습니다.

프랑스-이탈리아 항공기 제조업체인 ATR은 성명을 통해 이번 사고가 ATR 72-500 항공기와 관련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회사 전문가들이 “조사와 고객 지원에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다.

ATR 72 항공기는 일반적으로 단거리 비행에 사용됩니다. 이 항공기는 프랑스의 Airbus와 이탈리아의 Leonardo 사이의 합작 투자를 통해 제조되었습니다. 항공 안전 네트워크(Aviation Safety Network)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ATR 72의 추락으로 1990년대 이후 470명이 사망했습니다.

금요일에 비행기가 추락한 카펠라 지역은 인구 77,000명의 번화한 도시의 중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비행기는 파라나(Paraná) 주의 카스카벨(Cascavel)에서 이륙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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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 Pessoa는 과룰류스에서 보고되었습니다. AP 비디오 저널리스트 Tatiana Polastri가 Vinhedo에 기고했습니다. AP 작가 David Koenig가 Dallas에서 기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