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서점 붐은 시각적 호소력과 소셜 미디어 트래픽에 의해 촉진됩니다.

방문객들이 2021년 11월 13일 선전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유명한 체인 Zhongshuge 도서관에서 사진을 찍고 책을 읽고 있습니다.

VCG | 중국 광학 그룹 | 게티 이미지

베이징 – 소셜 미디어는 중국 소비재 기업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시각적 호소력은 다수의 신규 서점에서 우선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때때로 거울로 확대되는 정교한 인테리어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습니다. Architectural Digest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경험을 찾는 젊은 중국인들도 있습니다.

“중국 소비자, 특히 90년대 이후 [generation]베인앤코(Bain & Co.)의 파트너 데릭 딩(Derek Ding) , 중화권에서 회사의 소비자 제품 관행을 이끌고 있는 “그들은 편리함을 원하고 혁신을 원합니다.”

“그들은 제품을 좋아한다. [that] 그는 기능적 요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정서적 요구도 충족시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통합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이 주목받았습니다. 백화점과 거래를 맺어 고객의 주요 명소로 만드는 대신, 쇼핑몰은 카페와 찻집, 세심하게 디자인된 서점, 전기차 전시장 JLL의 서부 중국 연구 책임자 Jacky Chou는

“그들은 유동인구를 몰 수 있습니다. 타겟 고객의 유동인구를 몰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쇼핑몰이 의류나 화장품 가게가 빌리는 금액의 3분의 1이나 4분의 1을 서점에서 지불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매력적인 인테리어 외에도 중국의 많은 서점에서는 커피, 문구류, 선물 등을 판매합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중국에 대한 향수는 공통된 주제입니다.

Mia Huang이 가장 좋아하는 서점 중 하나는 베이징의 전통적인 4벽 안뜰에 위치한 서점입니다. 그녀는 상점이 자전거와 문 표지판과 같은 많은 역사적 물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공공 독서 공간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90년대 이후 세대에 속한 Huang은 2019년 인터넷 기술 회사에서 일을 그만두고 여행 경험에 대한 리뷰,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하는 전업 여행 블로거가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베이징에 있는 이 건물은 1907년 도시 최초의 성공회 교회로 지어졌으나 오래 전 종교적 기능을 상실하고 도서관으로 바뀌었다가 2019년 6월 21일 이 사진이 찍혔다.

제이슨 팬 | Barcroft 미디어 | 게티 이미지

Huang의 서점 중 가장 좋아하는 또 다른 서점은 베이징의 교회 건물을 개조한 것입니다.

그녀는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본 장소를 방문하고 거기에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자신의 사진을 찍는 방향을 언급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그곳에 ‘체크인’을 하러 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서점에 가는 것은 책을 살 권리가 아니다”라며 “많은 가게들이 관광지나 편안한 휴식처로 바뀌었다”고 말했다.

중국의 일부 서점은 너무 유명해져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기꺼이 주 온라인 간행물 Sixth Tone의 2019년 보고서에 따르면 아웃백으로의 여행. 사랑받는 Librairie Avant-Garde Library Village 웹사이트는 11월 중순까지 150만 위안($234,375)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국영 신문 차이나 데일리의 보고서.

CNBC Pro에서 중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서점에 대한 관심 증가가 기업이 실제로 책 판매로부터 이익을 얻는다는 것을 의미하는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이 기자의 메모에 따르면 매장 주소 선택은 종종 예술과 디자인에 중점을 두는 반면 비성경적인 선물은 바닥 공간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엄격한 정부 검열은 해당 국가에서 출판되거나 판매되는 책이 검열과 충돌하지 않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많은 도서관 입구에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저술한 책이나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 관한 책이 눈에 띄게 전시되어 있으며 국가는 전국적인 서점 체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1년 6월 13일 중국 허베이성 한단의 신화 도서관에서 현지인들이 책을 읽고 있다.

코스트포토 | Barcroft 미디어 | 게티 이미지

스스로를 서점이라고 하는 회사들이 계속해서 문을 열었습니다.

비즈니스 데이터베이스인 Qichacha에 따르면 2017년 이후 매년 40,000개 이상의 새로운 서점 연계 비즈니스가 중국에 등록되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11월까지 1년 동안 39,000개의 새로운 서점이 ​​등록되었으며 이는 전년 대비 6% 증가한 수치입니다.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이러한 개방은 여전히 ​​연간 약 10,000개 이상의 도서관 관련 비즈니스가 폐쇄되는 것보다 많습니다.

2020년 5월 6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페이지원서점에서 열린 차이나 패션위크 2020/2021 A/W 컬렉션 중 중국 디자이너 왕동양의 LEDIN 컬렉션 쇼에서 한 모델이 런웨이를 걷고 있다.

성자핑 | 중국 뉴스 서비스 | 게티 이미지

그러나 디지털 시대에 서점은 결코 쉬운 사업이 아니었고 올 가을 유명 서점 체인 Yanyouji의 재정적 문제는 재정적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사진 라이브러리의 미래에 대한 온라인 토론이 시작되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주목을 받은 후에도 사업을 운영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는 점을 반영하며,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소비자 시장의 트렌드를 상징합니다.

베인(Bain)과 칸타 월드패널(Kantar Worldpanel)의 분석가들은 이번 달에 발표한 보고서에서 2018년에 등장한 46개의 중국 소비자 브랜드 중 17개만이 올해 여전히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메이크업 분야에서는 2016년 시장에 진입한 브랜드의 30%가 단종됐다.

Ding은 지난 몇 년 동안 중국의 새로운 소비자 브랜드가 온라인 전자 상거래와 소셜 미디어 채널을 사용하여 초기 트래픽을 얻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소비자 동향에 대한 디지털 데이터가 새로운 브랜드가 제품을 신속하게 테스트하고 맞춤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언급했습니다.

2021년 3월 29일 중국 산시성 시안시 TSUTAYA 도서관 내부 모습.

코스트포토 | Barcroft 미디어 | 게티 이미지

Deng은 이러한 신규 이민자가 두 번째 성장 채널을 찾기가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물리적 매장과 지역 유통의 더 복잡한 세계로 확장해야 합니다.

“항상 부족한 것은 일단 입대하면 [consumers] 당신이 처음으로 당신의 제품을 구매하게 하면 그들이 당신과 함께 머물도록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라고 말했다. 반복 구매율은 반항적인 브랜드가 보다 지속 가능한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첫 번째 성공의 물결을 움직이는 가장 중요한 단일 요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라이브러리의 경우 이는 이미지 제작자가 다시 돌아와서 돈을 쓰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매 판매는 느렸다.

JLL의 Zhu는 일부 사람들은 전문 슈퍼마켓, 미용실, 책 작가와 함께하는 이벤트를 가져와 가족 전체의 요구 사항이나 특정 인구 통계학적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내 관점에서 나는 도서관이 계속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그는 말했다. “변화하는 소매 시장에 적응하기 위해 변화하는 전략을 바탕으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Ra Bon-Hwa

"게이머. 회개하지 않는 트위터 전문가. 좀비 개척자. 인터넷 광신자. 하드 코어 사상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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