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 보잉 역학 그들은 거부하기로 투표했습니다 회사는 수요일에 최근 계약을 제안해 이미 40일 이상 지속된 고통스러운 파업을 연장했습니다.
조합원 중 64%가 거부한 이 합의는 파업 노동자 33,000명의 상당한 임금 인상을 의미했습니다. 대신, 이 노동자들은 보잉에 또 다른 타격을 입혔고, 보잉은 수요일에 엄청난 분기별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국제 기계공 및 항공우주 노동자 협회 751지구 회장인 존 홀든은 투표를 발표한 성명에서 “회사가 해마다 직원을 학대하면 결과가 따른다”고 말했다.
홀든은 “보잉 직원들은 회사가 10여년 전에 빼앗긴 것을 더 많이 회수함으로써 이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전적으로 그리고 강력하게 노력하고 있다고 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투표는 보잉이 회사 역사상 최악의 분기 중 하나인 올해 3분기에 60억 달러의 엄청난 손실을 보고한 날에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실망스러운 결과는 부분적으로 태평양 북서부에 있는 보잉 공장의 생산이 중단된 작업 중단의 결과였습니다.
그러나 보잉의 문제는 그보다 더 깊다. 파업 이전에도 회사는 상업 항공 운영 전반에 걸쳐 품질 관리 및 생산 문제를 다루고 있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방위 및 항공우주 사업에서 20억 달러의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켈리 오트버그 보잉 최고경영자(CEO)는 애널리스트들과의 컨퍼런스콜에서 “우리는 분명히 갈림길에 서 있다”고 말했다. “우선순위를 재설정하고 보다 간결하고 집중적인 조직을 만들어야 합니다.”
Ortberg는 두 달 전 CEO로 취임한 이후로 눈에 띄지 않는 모습을 유지해 왔습니다. Ortberg가 전화 회의와 TV 인터뷰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표한 수요일에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그는 보잉의 문화를 재건하고 관리자들이 엔지니어링 연구소와 공장 현장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비즈니스를 안정화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한 첫 번째 큰 단계는 장기적으로 더 중요합니다.” “다시 비행기를 만들고 좋은 비행기를 배달하는 일로 돌아가세요.”
노조원들은 5주 전 회사의 첫 번째 계약 제안을 압도적으로 거부했습니다.
그런 다음 보잉은 두 번째 거래를 제안했고 이를 “최고이자 최종 제안”으로 제시했습니다. 하지만 회사는 비공개 협상을 진행하지 않고 언론에 직접 공개해 노조원들의 분노를 샀다. 노조는 이에 대한 투표도 없이 이 제안을 거부했다.
노조는 줄리 수 미국 노동부 장관 대행이 중단된 협상을 재개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노조원들이 수요일에 최종 투표를 통해 합의를 이끌어 낸 공로를 인정했습니다.
그 계약에는 35% 임금 인상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이는 보잉이 처음 제안한 25%보다 상당히 인상된 수치였지만, 노조가 처음에 원했던 40% 인상에는 아직 미치지 못했습니다. 회사는 또한 직원 401k 퇴직 기금에 대한 기부금을 늘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보잉이 꿈쩍도 하지 않은 노조의 주요 요구 사항 중 하나가 바로 은퇴 계획이었다. 노조원들은 10년 전에 상실한 확정급여형 연금제도를 다시 되찾고 싶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지난 2008년 보잉 정비사가 파업에 들어갔을 때 작업 중단은 거의 8주 동안 지속되어 회사에 약 20억 달러의 손실을 입혔습니다. 이번에는 경제적 피해가 더 클 수도 있다.
KUOW의 Casey Martin은 시애틀의 보도에 기고했고, Joel Rose는 워싱턴 D.C의 보도에 기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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